[시간외Y] 초록뱀이앤엠, 피플바이오 '상한가'

[시간외Y] 초록뱀이앤엠, 피플바이오 '상한가'

프라임경제 2023-03-22 18:02:03 신고

22일 시간외Y. ⓒ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재테크와 투자, 부동산 등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 보다 큰 시대다. 특히 증권시장에서는 등락 폭이 큰 종목과 상한가와 하한가 종목 등 상황에 따라 울고 웃는 투자자들이 비일비재하다. 본지에서는 '시간외Y(why, 와이)'를 통해 당일 정규장 마감 이후 시간외 단일가 매매에서 강세와 약세를 기록했던 종목과 그 이유, 평가에 대해 살펴봤다.

22일 시간외에서는 초록뱀이앤엠(131100), 피플바이오(304840)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초록뱀이앤엠, 피플바이오는 시간외에서 종가대비 각각 10.00% 오른 3190원, 9.98% 상승한 1만8000원 상한가를 기록했다.

초록뱀이앤엠의 상한가는 금일부로 관리종목에서 해제가 됐다는 소식에 강한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초록뱀이앤엠에 대해 이날 공시를 통해 소속부가 관리종목에서 중견기업부로 변경된다고 발표했다. 

피플바이오의 상한가는 연결종속 회사이자 천연물 치료제 개발 기업인 파마코바이오를 통해 탈모 예방과 치료제 효능을 지닌 야생식물 추출물에 대해 성균관대와 특허권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피플바이오에 따르면, 이번에 이전 받은 기술은 국립생물자원관과 조재열 성균관대 융합생명공학과 교수 연구진이 2020년 8월부터 공동 연구한 프로젝트로 캄보디아 야생식물 '코나루스세미데칸드러스' 추출물에서 탈모 예방과 치료제로써 우수한 효능을 확인한 특허기술이다. 

앞서 조재열 교수 연구진은 탈모증이 있는 실험용 쥐에 코나루스세미데칸드러스 추출물을 투여했을 때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승인한 탈모 치료제 '피나스테리드'를 바른 쥐보다 발모 촉진과 모발 건강에 더욱 효과가 좋다고 밝힌 바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