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수 나이 결혼 아내 자녀 프로필 강제추행 협의로 공판 참석

오영수 나이 결혼 아내 자녀 프로필 강제추행 협의로 공판 참석

더데이즈 2023-02-03 15:26:03 신고

3줄요약

강제추행 혐의를 받고 있는 배우 오영수의 첫 공판이 3일 오후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에서 열렸다.

오영수는 지난 2017년 중순께 여성 A씨의 신체를 부적절하게 접촉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2021년 12월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했지만 불송치 결정이 내려졌다. 하지만 A씨가 이의 신청을 하면서 수원지검 성남지청이 다시 수사를 진행했다.

오영수는 검찰 조사에서 “상대방의 일방적 주장”이라며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지난해 11월 강제추행 혐의로 오영수를 불구속 기소했다. 이에 오영수는 첫 재판을 받게 됐다.

오영수는 1968년 데뷔해 연극을 비롯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2021년 9월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게임’에서 오일남 역으로 주목을 받았고, 지난해 1월 미국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한국 배우 최초로 TV 부문 남우조연상을 받았다.

 

 

오영수의 데뷔는 극단 단원 친구의 권유에 의해 이루어졌다고 한다.

그는 “처음에는 연기를 꼭 해야겠다는 절실함 같은 것은 없었어요. 스물다섯 살에 오영수 군대 에서 제대했는데 취업이 잘 안 됐어요. 마침 극단 광장 단원인 친구가 저도 한번 와보라 해서 처음 발을 내딛게 된 거예요. 청소 같은 궂은 일 하면서 기회를 엿봤고 1년여가 지난 후 데뷔한 거예요. 주인공도 빨리 맡아 스물여덟 살 때 극단 여인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에서 스탠리를 연기했어요."라고 했다. 

오영수 2000년대 이전만 하더라도 주로 극단 활동에 매진하느라 대중들에게 인지도도 낮았고, 잠깐잠깐 스크린이나 드라마에 얼굴을 비춘 적은 있지만 주로 단역 또는 조연으로만 나왔다.

영화 팬들 사이에서는 2003년 김기덕의 영화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에서의 노승 역할로 각인되어 있었고, 오영수 드라마에서는 2009년 선덕여왕에서 월천대사 역으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줬다.

2021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영수 오징어 게임 에 출연, 오일남 역할을 맡아 인상적인 연기력을 선보이며 대중적으로 크게 알려지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오영수 고향 출생지 경기도 파주군 탄현면 낙하리로 알려져 있다. 그는 어린 시절에 대해 “태어난 곳은 경기도 파주군 탄현면 낙하리예요. 4남1녀 중 세째죠. 아버지는 6·25 전쟁 때 인민군에게 죽임을 당해 돌아가셨어요. 내가 여섯 살 때였어요. 형들도 젊어서 병으로 다 세상을 떠났고요. 6·25 전쟁 후에는 흙수저로 살았지만, 전쟁 전에는 우리 집안이 꽤 괜찮았어요. 황해도 해주가 훈장을 하신 우리 할아버지가 사셨던 곳이에요. 증조할아버지는 고을의 원이셨고요. 해주에 땅도 많았어요. 지금도 그 땅문서를 제가 가지고 있어요.”“학교도 들락날락하고 막노동을 하며 생계를 잇기도 했어요.”라고 했다. 

아내에 대해서는 1987년 현재의 아내와 결혼식을 올렸으며 결혼 당시 아내 직업 은행원이라고 오영수는 알렸다. 그리고 아내의 나이는 오영수 보다 13살 연하라고 알려졌다. 오영수의 자녀는 강모씨 오영수 사이에 자녀 딸 1녀 를 낳았다.

 

 

오영수 국립극단에 입단한 것은 아내 강모씨와 결혼하기 위해서였다. 은행원이었던 강씨는 연극을 자주 보러온 팬이었다. 2년 열애 끝에 결혼하려 했지만 처가의 반대가 심했다. 배곯는 연극쟁이인 데다 나이 차도 열세 살이나 나기 때문이다. 오씨는 “아내를 놓칠 수 없어 고민 끝에 매달 월급이 나오는 국립극단으로 옮기기로 한 후에야 장인·장모로부터 결혼 허락을 겨우 받을 수 있었다”고 회상했다. 1987년 만 43세 때 그는 늦깎이 신랑이 됐고 슬하에 외동딸을 뒀다.

 

 

​오영수는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뒤, 1963년 광장극단의 단원으로 활동했다. 스크린에는 1965년 영화 갯마을로 데뷔하였다. 이후 국립극단에서 장기간 활동했다.

오영수 나이 1944년 10월 19일 78세이다.

Copyright ⓒ 더데이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