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적 말고 물리적 거세"... 미성년자 성폭행 한 크리스, 충격적인 소식 전했다

"화학적 말고 물리적 거세"... 미성년자 성폭행 한 크리스, 충격적인 소식 전했다

살구뉴스 2023-01-31 14:28:21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엑소의 前 멤버이자 중국의 가수 겸 배우로 활동했던 크리스(본명 우이판)이 성폭행을 했다는 혐의로 중국 법원으로부터 징역 13년 형을 선고받았습니다.

2023년 1월 17일 중국매체 시나연예 등에 따르면 지난 15일(현지시간) 공식 체포된 크리스가 조양구치소에 수감됐습니다. 보석금을 낼 권리가 없는 크리스는 최종 선고 이후 복역 기간이 정해지면 정식 교도소로 이관돼 본격적인 수감 생활을 하게 됩니다. 현지 변호사들은 크리스가 최소 5년 형의 징역형을 받고 교도소에서 복역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앞서 크리스는 미성년자를 포함해 3명의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이외에 팬미팅 등을 빌미로 여성들에게 접근했으며, 성폭행 피해자가 8명이라는 폭로도 나온 바 있습니다. 1심 법원은 2022년 11월 강간죄로 징역 11년 6개월, 집단음란죄로 징역 1년 10개월 등 총 징역 13년을 선고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형기를 채운 뒤 크리스는 캐나다로 추방될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크리스가 캐나다 추방 이후 화학적 거세 대상이 될 것이라는 추측까지 제기되고 있습니다. 

캐나다에서는 성범죄자에게 가족상담, 집단상담, 인지행동 치료와 함께 화학적 거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화학적 거세는 성범죄자의 재범과 성욕을 억제시키기 위해 약물을 주입하는 제도입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루이지애나, 몬타나, 위스콘신 등 일부 주에서도 시행 중입니다.

 

잘 나가던 엑소(EXO) 활동은 왜 그만두었나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1990년생 올해 나이 32세인 크리스는 지난 2014년 경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에 따르면 크리스는 본명인 우이판으로 소속사 SM에 전속계약 효력 부존재 확인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크리스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한결 측은 "SM이 연예인으로서의 비전을 제시하기보다는 원고를 부속품이나 통제의 대상으로 취급했다"며 "SM은 한국 및 중국 등의 모든 공연이나 행사, 출연에 대해 일방적으로 일정을 결정했다. 그 과정에서 크리스의 의사나 건강 상태는 전혀 존중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2014년 크리스 전속계약 효력 무효 소송 사건 당시 엑소 '세훈'의 인스타그램 2014년 크리스 전속계약 효력 무효 소송 사건 당시 엑소 '세훈'의 인스타그램

또한 "이 전속계약은 연예인 지망생이던 원고에 대해 SM이 우월한 지위를 남용해 부당한 지배력을 행사한 것이다. 원고에게 부당한 부담을 지워 직업 선택의 자유와 경제 활동의 자유 등 기본적인 인권을 과도하게 제약하고 있어서 무효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크리스가 정말 SM에게 부당한 대우를 받았는지 SM 지지자와 크리스 지지자가 나뉘면서 힘겨운 싸움이 되었고, 덩달아 같은 멤버였던 이들이 크리스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언팔로우하는 등 크리스가 독단적인 행동을 했다는 정황을 보여준 가운데, 결국 법원은 SM과 크리스에게 화해를 권고합니다. 이후 크리스는 SM과 계약이 유지되는 한 편 EXO 활동은 중단하게 되면서 중국으로 건너가 활발한 활동하게 됩니다.

 

중국에서도 끊이지 않았던 논란

버버리 2016 남성 컬렉션 크리스 우 런웨이 사진 버버리 2016 남성 컬렉션 크리스 우 런웨이 사진

크리스는 EXO 탈퇴 후, 2016년부터 할리우드 진출을 시작했습니다. 첫 할리우드 출연작치고는 꽤 화려한 편입니다. D.J 카루소 감독, 빈 디젤, 니나 도브레브 출연의 트리플 엑스 리턴즈와 뤽 베송 감독, 데인 드한 출연의 발레리안: 천 개 행성의 도시 두 작품의 배역을 연타로 맡으며 한국에 있는 영화관에서도 거대한 광고판으로 얼굴을 다시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림같다고 하던 잘생긴 얼굴과 EXO 멤버 크리스로 활동했던 시절 여러 번 보여주었던 패션 센스와 모델 못지않은 골격에도 손색 없는 긴 신장 덕분인지, 지방시, 버버리 등 명품 브랜드의 패션쇼에 초청도 많이 받았습니다. 더불어 쇼미더머니의 중국 표절판인 랩 오브 차이나에 심사위원으로 출연했습니다

웨이보에 유출된 크리스 사진 웨이보에 유출된 크리스 사진

크리스가 중국에서 활동하기 시작한 동시에 여성편력에 대한 논란이 또 있었는데요. 2016년 6월 중국 웨이보에서 '샤오지나'라는 여성이 크리스의 여자친구라고 주장한뒤 일방적으로 연락을 끊은 크리스를 비난하며 침대에서 나체로 잠든 그의 사진을 여러장 게시했습니다.

게다가 이 침대 사진 유출 후 웨이보에서는 다수의 여성들이 크리스 우의 여자친구라 주장하며 증거를 올리기 시작했고 당시 웨이보 실시간 검색 TOP 10순위까지를 죄다 크리스가 도배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크리스의 소속사 측은 사진을 절대 부인하며 합성이라고 주장했고, 유포자에 대해 법적 대응을 하겠다며 사건을 묻어 버렸습니다.

당시 크리스는 인기가 상승세였기에 팬층이 엄청났고, 설사 폭로가 진짜라고 해도 범죄가 아닌 치정 관계 정도로 치부되었으며, 중국 공안 측에서도 중국 연예인 통제가 강력하지 않을 때라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5년 뒤 성범죄 사건이 터지면서 이 사건 역시 재조명되었고 모든 게 사실로 밝혀졌습니다.

 

밝혀진 성폭행 사실만 8건, 그 중엔 미성년자도...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그리고 2021년에 크리스가 미성년자를 포함해 8명의 여성을 강간했다는 폭로가 나오면서 상황이 급변하게 되었습니다. 크리스는 뮤직비디오 촬영 또는 소속사 신인 모집을 빌미로 피해자들에게 접근했고 술자리 강요로 피해자들이 몸을 가누지 못하는 틈을 타 강간을 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크리스와 계약을 맺었던 많은 업체들이 그와의 계약을 종료하거나 파기하고 있습니다.

크리스의 소속사 측은 허위사실 공개로 인한 명예훼손에 강력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으나 구체적인 폭로 내용에 대해선 침묵했습니다. 크리스가 10대 소녀에게 성폭행을 한 혐의로 기소된 이후 적어도 24명의 여성이 당했다고 주장했다고 영국의 BBC가 29일 보도했습니다.

중국 경찰은 성관계를 가진 사실만 밝혔을 뿐 성폭행 여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그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24명 중에는 중국의 걸그룹 SNH48의 졸업생인 장단산도 있었습니다. 바로 다음날인 20일, 중국공산당 당국에서 공문이 내려오는 것과 동시에 모든 중국 인터넷상에서 우이판에 대한 기록들이 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출연했던 작품들에서도 이름이 다 사라졌고, 웨이보에 검색해도 아무 것도 안 나옵니다. 결국 2021년 7월 31일, 크리스는 미성년자 강간 혐의로 중국 경찰에 의해 체포되었습니다.

화학적 거세에 대한 누리꾼 반응 - 유튜브 화학적 거세에 대한 누리꾼 반응 - 유튜브

2022년 11월 25일, 베이징 차오양구 인민법원(1심)은 크리스에게 강간죄로 징역 11년 6개월, 집단음란죄로 징역 1년 10개월을 각각 선고하며 도합 징역 총 13년을 선고했고 형기를 채운 뒤 해외추방 명령을 내렸습니다. 또한 베이징시 세무국은 크리스가 개인소득 은닉 등 방식으로 9천500만 위안의 세금을 탈루하고, 8천400만 위안의 세금을 미납했다며 추징액과 체납에 따른 과태료, 벌금 등을 합해서 총 6억 위안(약 1천113억 원)을 부과했습니다.

다만 아직 1심 판결이므로 항소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1심의 해외추방 명령 및 13년 징역형이 최종 판결까지 유지될 경우 크리스가 거주할 수 있는 국가는 본인의 국적인 캐나다뿐인데 캐나다의 경우 성범죄자에게 화학적 거세를 실시하는 나라입니다.

2023년 1월 15일, 조양구치소에 수감되었습니다. 보석금을 낼 권리가 없는 크리스는 최종 선고를 기다리는 상황이며, 복역 기간이 정해지면 정식 교도소로 이관되어 본격적인 수감 생활을 시작합니다.

해당 사실을 접한 국내의 누리꾼들은 "미성년자까지 강간하다니 진짜 미친거 아냐?", "화학적 거세가 아니라 물리적 거세가 필요하다.", "크리스 사형 가능성도 있던데 어떻게 될지가 궁금"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