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 밥심으로 승부하는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경쟁력은?

'쌀' 밥심으로 승부하는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경쟁력은?

머니S 2023-01-28 13:03:00 신고

한국 식당은 다른 종류의 식당과 마찬가지로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식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특정한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식당은 바닥, 테이블, 주방 장비를 포함한 모든 표면을 정기적으로 청소하고 유지하면서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유지되어야 한다.

또 식당은 손님들을 편안하게 수용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과 좌석이 있어야 한다.이외에도 음식점은 음식의 보관, 준비 및 조리를 포함하여 음식이 소비하기에 안전하도록 적절한 음식 취급 절차를 마련해야 한다.

이외에도 직원들은 고객 서비스뿐만 아니라 식품 안전과 위생에 대해 적절하게 교육을 받아야 한다. 프랜차이즈 한식 브랜드의 경우는 고객을 끌어들이고 명성을 쌓을 수 있는 마케팅과 홍보 계획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최근들어 순두부 한식 브랜드인 '북창동순두부'은 신규 상가의 사이즈, 예비창업자들의 예산, 창업시장의 양분화 등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맞춘 15평 전후의 북창동순두부 소자본창업 모델로 '북창동순두부 플러스'를 오픈했다.

북창동순두부 플러스는 양도 플러스, 재미도 플러스, 갓성비까지 플러스라는 컨셉을 가지고 있다. 양도플러스는 찌개의 양은 일반 순두부보다 20% 더 많아졌다. 푸짐한 찌개의 양으로 만족도를 높였다.

또 재미도 플러스는 획일화된 찌개가 아닌 본인 취향에 맞는 토핑을 넣어서 세상 하나뿐인 내 입맛에 딱 맞는 순두부찌개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프리미엄 김밥의 트렌드를 선도하고있는 '여우애김밥'은 2018년 처음 오픈하여 우리 가족에게 먹일 음식, 자랑하고 싶은 음식을 만들겠다는 신념으로 재료, 레시피, 맛, 품질, 위생, 서비스의 전 과정을 엄격한 기준으로 깐깐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김밥 브랜드다.

여우애김밥의 시장 경쟁력은 건강한 식재료, 차별화된 메뉴, 간편한운영시스템이 결합된 매장이다. 청정지역 완도에서 나온 맛 좋은 김을 살짝 구워 고소함을 더한 김과 국내산 최상급 쌀에 황금밥물(표고버섯, 다시마, 마늘, 양파, 대파 등 격이 다른 재료를 정성으로 우려낸 밥물)을 넣어 만든 풍미 좋고 감칠맛이 더해졌다.

SY프랜차이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윤초밥'은 점심, 저녁 식사 고객 뿐만 아니라 신선한 회와 함께 음주를 위해 찾는 고객분들과 식사후 포장주문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주목받고 있다. 고객방문이 몰리는 상황에서도 초밥로봇과 간편한 조리시스템으로 어렵지 않게 대응할 수 있어 빠른 회전이 가능하다.

'윤초밥'은 매장에서 주문즉시 직접 만드는 신선한 초밥과 함께 신선한 회, 회덮밥, 튀김, 샐러드 등 다양한 메뉴구성으로 남녀노소 폭넓은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으며 또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의 가심비를 충족시키고 있다.

업계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업체는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그 요구 사항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맹점주가 성공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교육과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밥을 기반으로 하는 먹거리 중심의 아이템에 대한 전망성을 잘 비교해보고 직접 매장을 방문하거나 본사 가맹상담을 통해 적극적으로 검토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