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쩐지 안보이더라"...'서프라이즈' 배우 박재현 너무나 안타까운 근황

"어쩐지 안보이더라"...'서프라이즈' 배우 박재현 너무나 안타까운 근황

원픽뉴스 2022-12-28 13:18:40 신고

3줄요약

최근 MBC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재연 배우로 유명했던 박재현의 은퇴 후 근황이 전해져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022년 12월 27일, 배우 박재현은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에 출연하였습니다. 영상 속 그는 '서프라이즈' 출연 때보다 20㎏ 가까이 살 찐 모습으로 "보시다시피 살이 너무 많이 쪘다"고 운을 뗐습니다.

'서프라이즈'에서 다양한 배역을 소화했던 박재현은 "'서프라이즈' 같은 경우 제작비가 그렇게 많지 않았다. 배우들 출연료도 많이 챙겨줄 수 없는 여건이었다"고 말하며, 출연료 역시 회당 100만원도 채 되지 않았다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습니다.

그는 "돈보다는 자부심으로 일했다.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거니까 금전적인 부분은 생각 안 하고 했다"고 전했습니다.

서프라이즈 배우 박재현 은퇴 이유

20년 가까이 출연하던 '서프라이즈'를 갑자기 은퇴하게 된 이유에 대해 박재현은 "혼자 촬영가면서 울 때도 있었다. 결혼 후에는 생활비 문제도 있었다. 딱히 정해진 수입이 없기 때문이었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서프라이즈' 출연 배우들이 재연 배우라는 이미지 때문에 다른 작품에 출연할 기회가 많지 않았다. 우리는 배우 입장이고, 드라마나 연기를 하고 싶은 건데 그런 기회가 많이 주어지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그는 "불규칙한 수입으로 가장 노릇 하기에는 딸도 있으니까 좀 안정적인 생활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어떤 일을 하든 월급을 얼마든, 돈을 고정적으로 받을 수 있는 일을 해야겠다는 고민을 굉장히 많이 했다"고 고백했습니다.

그리고 박재현은 "딸이 있다 보니까 아이가 초등학교, 중학교 갔을 때 '너희 아빠 재연배우 아니냐' 이런 얘기 듣는 것도 너무 싫었다"며 "난 자부심을 갖고 여태까지 했는데 힘 빠지는 소리가 들리다 보니까 자존감도 낮아지고 제대로 하는 건지도 모르겠고, 결국 내가 재능이 없다고 판단했다. 그런 생각과 함께 여러 가지 복합적인 요소들이 작용해서 '서프라이즈' 1000회까지 찍고 은퇴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사실 연기자를 포기하겠다고 생각하고 은퇴를 결정한 거다. 가족을 먹여 살려야 되니까 어떤 일이라도 하겠다는 생각으로 그만뒀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박재현 배우 은퇴 후

박재현은 은퇴 후 여러 회사에 이력서를 넣어봤지만 생각처럼 쉽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일을 해야 하니까. 쉬면 안 되니까. 공장에도 이력서를 냈다. 이력서를 쓰는 데 쓸 게 없더라. 전부 배우에 대한 양력밖에 없었다"며 "한 회사에서 연락이 와 면접을 보러 갔는데, '사람들이 알아보는데 이 일을 할 수 있겠냐'고 묻길래 상관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기준에 안 맞았나 보다"고 불합격 통보받은 날을 회상하며 당시의 상황을 전했습니다.

이에 박재현은 원래 자신의 꿈이었던 제작을 위해 스태프 일부터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친한 조명 감독님한테 부탁해서 따라다니면서 조명 막내 일을 배웠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촬영 현장에 내가 있는 걸 보고 어떤 배우가 노골적으로 '나 이 촬영 하기 싫다. 이 프로그램 재연 프로그램 아니냐'고 말한 적도 있다"며 쓴웃음 짓기도 했습니다.

박재현 딸 삼장병 투병 근황

박재현은 딸의 근황을 전하며 "아이는 여전히 선천성 심장병을 앓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이번에 큰 수술을 하려고 심장을 열었는데 생각보다 근육량 등이 작아서 다시 닫았다"며 "6개월 후에 다시 한 번 수술을 해야 할 것 같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끝으로 박재현은 "결혼하고 나니까 책임감이 엄청 생겼다. '서프라이즈' 은퇴할 때쯤에는 자존감이 너무 많이 내려갔다. 그때 아내가 '힘들어하지 말고 오빠가 편한 대로 하고 싶은 거 했으면 좋겠다'고 해줬는데 감사하다"면서 가족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서프라이즈 박재현 근황

(좌) 배우 김하영 (우) 배우 박재현

박재현은 현재 영상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인터넷 쇼핑몰을 함께 운영 중입니다. 그는 "배우에서 방송 스태프로 일하면서 많은 도움이 됐다. '서프라이즈' 배우 김하영과 일하고 있다. 지금은 닥치는 대로 열심히 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Copyright ⓒ 원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