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日 레이블 NAECO 신설…'롯폰기 클라쓰' 히라테 유리나 영입 [공식입장]

하이브, 日 레이블 NAECO 신설…'롯폰기 클라쓰' 히라테 유리나 영입 [공식입장]

엑스포츠뉴스 2022-12-21 10:46:15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일본의 배우 히라테 유리나(平手友梨奈)가 하이브(HYBE)에 합류했다.

21일 하이브는 일본 법인인 하이브 재팬의 자회사로 신규 레이블 네이코(NAECO, 일본명 ネイコ)를 설립하고 첫 번째 아티스트로 히라테 유리나를 영입했다고 전했다.

네이코(NAECO)는 대양을 뜻하는 OCEAN의 철자를 거꾸로 배열한 이름으로, 한 곳에 안주하지 않고 도전을 추구하는 아티스트를 위한 글로벌 기업을 지향한다. 

지난해 4월 미국의 종합 미디어 기업 이타카 홀딩스와의 합병에 이어 한·미·일 거점 중심으로 본사 구조를 정비한 하이브는 아티스트 기획과 트레이닝, 매니지먼트 전반을 담당하는 동시에 완성도 높은 콘텐츠 제작 기능까지 갖춘 네이코를 통해 아티스트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폭넓게 지원할 계획이다. 

네이코에 합류한 히라테 유리나는 케야키자카46 출신으로 센터 포지션을 맡아 2020년까지 중심 멤버로 활동하고, 여러 편의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발군의 연기력을 선보인 바 있다.

영화 '히비키(響 -HIBIKI-)'에서 첫 주연을 맡아 2019년 제42회 일본 아카데미상에서 신인배우상, 제28회 일본영화비평가대상에서 신인여우상을 받는 등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낼 만큼 연기 분야에서도 맹활약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리메이크작 '롯폰기 클라쓰'에서 아사미야 아오이 역을 맡아 열연한 바 있다. 

히라테 유리나는 "하이브의 신규 레이블 네이코와 함께하기로 했다. 더 좋은 작품을 선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 논의하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하이브 재팬 한현록 CEO는 "하이브 레이블즈 재팬을 통해 하이브의 첫 일본 그룹인 &TEAM(앤팀)을 성공적으로 데뷔시킨 데 이어, 일본 내 재능 있는 아티스트들을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시키기 위해 네이코를 설립했다"며 "하이브가 약속했던 경계없는 확장 전략이 구체화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 대표는 이어 "일본의 톱 아티스트 히라테 유리나가 네이코와 함께하기로 한 것은 하이브를 통해 일본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겠다는 도전장을 내민 것으로, 이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하이브의 경쟁력을 보여 주는 방증"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히라테 유리나는 팬들과의 폭넓은 소통을 위해 2023년 상반기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 공식 커뮤니티도 오픈할 예정이다.

사진= NAECO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