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혜인, 한동훈 당대표설에 "나쁠 게 없다" 말한 이유

용혜인, 한동훈 당대표설에 "나쁠 게 없다" 말한 이유

이데일리 2022-12-07 12:48:29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용혜인 기본소득당 의원이 한동훈 법무부장관의 당대표 출마설과 관련 “나쁠 게 없다”는 평가를 내놨다.
KBC 캡처
용 의원은 6일 방송된 광주방송KBC ‘여의도초대석’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태원 참사 관련 여당과 정부 행태를 강하게 비판하고 있는 용 의원은 이날 한 장관 차출 가능성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용 의원은 “한동훈 장관이 윤석열 대통령의 오른팔이라는 거 외에는 지금까지 사실 보여준 게 없다”며 “저는 한동훈 장관이 국민의힘 당대표가 된다면 국민의힘에 아주 비판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서는 나쁠 게 없다”고 말했다. 한 장관 당 대표 출마가 국민의힘에도 그다지 긍정적인 효과를 내기 어렵다는 주장이다.

용 의원은 “국회에 와서 국회의원들이랑 싸우는 모습 외에 정치인으로서 지금까지 크게 보여준 모습이 없기 때문이다. 오히려 그 밑천들이 드러나는 시간들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또 “국회에서 국회의원들과 아주 호전적으로 싸우는 모습들이 지금 당장 야당에 비판적인 여당 지지자들 입장에서는 속 시원하게 보일 수 있지만. 사실 법사위에서 여러 발언들을 봐도 사회 전반에 대한 어떤 전망이나 비전을 갖고 있다는 인상을 아직은 받지 못했다”고도 평가했다.

용 의원은 “여당 당대표가 그냥 국회의원 한 명도 아니고 정책이나 사회에 대한 어떤 인식이나 비전을 보여주지 않고 그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겠냐”고 되물었다.

한 장관 자신은 7일 정치 입문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장관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선을 그었다. 한 장관은 여당 대표 출마 제안도 따로 없었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