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스토킹 기자 "아이폰 비번 걸어 경찰 제출"...'검언유착 의혹' 되돌아보라?

한동훈 스토킹 기자 "아이폰 비번 걸어 경찰 제출"...'검언유착 의혹' 되돌아보라?

내외일보 2022-11-30 08:24:02 신고


[내외일보] 이태종 기자 = 한동훈 법무부 장관 스토킹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 수서경찰서가 ‘더탐사’ 소속 기자 김모 씨의 휴대전화를 분석 중인 가운데, 29일 강진구 더탐사 대표는 “경찰이 스토킹 혐의가 추가로 있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휴대전화가 필요하다고 말해 제출했다”며 “한 장관이 본인의 행동을 되돌아보라는 의미에서 아이폰에 비밀번호를 설정해 경찰에 넘겼다”고 밝혔다.

이는 한 장관이 이른바 검언유착 의혹 사건으로 2년간 수사받는 동안 검찰에 아이폰 비밀번호를 알려주지 않았던 것을 비꼰 것으로 해석된다.

앞서 경찰은 지난 27일 김씨 주거지와 휴대전화를 압수수색하려 했으나 김씨가 불응해 영장을 집행하지 못했다.

한편 김씨는 퇴근하는 한 장관을 자동차로 미행하는 등 스토킹한 혐의를 받고 있으며, 올 9월 한 장관으로부터 고소당했다.

김씨는 이달 4일 피고소인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해 “한 장관의 차량을 쫓은 건 2회 정도이고, 나머지도 주거지 인근에서 탐문한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고 주장했다.

Copyright ⓒ 내외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