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자리 의혹 제기’ 더탐사, 한동훈 아파트 무단침입

‘술자리 의혹 제기’ 더탐사, 한동훈 아파트 무단침입

시아뉴스 2022-11-27 17:57:31 신고

3줄요약
시아뉴스 로고
시아뉴스 로고

유튜브 채널 ‘시민언론 더탐사’ 취재진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거주지를 찾았다. 이들은 한 장관의 동의 없이 그가 사는 아파트의 공동 현관을 통과해 집 문 앞까지 무단 침입했다. 한 장관은 주거침입 혐의 등으로 더탐사 관계자들을 경찰에 고발한 상태다.

27일 더탐사 생중계 등에 따르면 해당 채널 진행자를 비롯한 5명은 이날 오후 1시경 한 장관이 거주하는 서울 강남구 도곡동의 한 아파트를 찾았다. 이들은 아파트 공동 현관을 통해 엘리베이터를 타고 한 장관이 거주하는 층으로 올라갔다. 한 장관의 자택 문 앞에 도착한 뒤에는 “한 장관님 계십니까” “더탐사에서 취재나왔다” 등 소리쳤다.

이들은 한 장관의 집으로 배달된 택배를 살펴보다 집 안에서 인기척이 없자 “집에 없는 것 같다”며 아파트를 빠져나왔다. 해당 채널 관계자는 “정상적인 취재 목적으로 자택을 방문하는 것”이라며 “(한 장관의 거주지를) 불법적인 방법으로 접근하지 않았다. 스토킹이나 다른 걸로 처벌할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 장관은 이같은 사실을 알게 된 후 자신의 주거지를 무단침입한 더탐사 관계자 5명을 상대로 직접 고발장을 접수했다. 보복범죄 및 주거침입 혐의다. 당시 현장에는 인근 지구대 경찰 2~3명이 신고를 받고 출동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더탐사는 한 장관이 청담동의 한 술집에서 윤석열 대통령, 김앤장 변호사들과 심야 술자리를 가졌다는 의혹을 제기한 매체다. 또 지난 9월 한 장관의 퇴근길 승용차를 뒤쫓은 혐의로 고소당해 스토킹 혐의로도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Copyright ⓒ 시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