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트렌드] 금토드라마 접전…남궁민 '천원짜리 변호사' 승기

[클립트렌드] 금토드라마 접전…남궁민 '천원짜리 변호사' 승기

연합뉴스 2022-10-03 10:34:51 신고

3줄요약

남궁민 코믹 연기가 살린 괴짜 변호사의 유쾌·통쾌한 매력

빠른 전개로 몰입감 높이는 '금수저'는 20대 사이서 인기

SBS '천원짜리 변호사'·MBC '금수저' SBS '천원짜리 변호사'·MBC '금수저'

[각 방송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명언 기자 = MBC TV와 SBS TV의 금토드라마 초반 맞대결에서 남궁민의 코믹 연기가 빛을 발한 SBS의 '천원짜리 변호사'가 우위를 차지했다.

3일 주요 방송사의 클립 주문형 비디오(VOD)를 온라인에 유통하는 스마트미디어렙(SMR)에 따르면 지난달 23일 처음 방송된 SBS '천원짜리 변호사'의 클립 영상 재생 수는 지난 26일 기준 누적 136만 뷰로 집계됐다.

같은 날 방송을 시작한 MBC '금수저'는 누적 재생 수 127만 뷰로 2위를 기록했다.

9월 신규 주말 드라마 재생수 9월 신규 주말 드라마 재생수

[스마트미디어렙(SMR)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천원짜리 변호사'는 괴짜 변호사 천지훈(남궁민)이 돈 없고, 힘없는 의뢰인들을 위해 단돈 천 원만 받고 사건을 수임하는 법정 활극이다. 사회의 불합리함과 편견을 꼬집는 통쾌한 드라마라는 평을 받는다.

천지훈은 약자의 편에 서서 기발한 방법으로 의뢰인을 돕고, 소매치기 전과 4범 변호를 맡아 전과자를 향한 편견을 짚어낸다.

천지훈과 사무장이 의뢰인 딸의 병원비를 대신 내주는 등의 설정은 다소 신파같다는 평도 있지만, 남궁민의 능청스럽고 코믹한 연기가 캐릭터의 매력과 극의 재미를 살리고 있다.

남궁민은 근무시간에 고데기로 머리 손질을 하고, 법정에서 배심원에게 '탕수육 찍먹(양념을 찍어먹음)이냐 부먹(양념을 부어먹음)이냐'를 물어보는 괴짜 변호사 천지훈을 과하지 않고 천연덕스럽게 묘사해낸다.

SBS '천원짜리 변호사' SBS '천원짜리 변호사'

[SB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캐릭터 간의 캐미(호흡)도 보는 재미를 더한다. 천지훈과 티격태격하는 당돌한 시보 백마리(김지은 분), 투덜대면서도 천지훈의 뒤치다꺼리를 도맡아 하는 사무장(박진우)도 극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MBC '금수저'는 부모를 바꿀 수 있는 신비한 금수저를 얻게 된 '흙수저' 고등학생 이승천(육성재)의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물이다.

'금수저'는 이승천이 돈에 집착하게 되고, 금수저로 부모를 바꿔 자신을 괴롭혔던 동급생들에게 복수하는 과정을 빠르게 전개하며 팽팽한 긴장감을 준다.

육성재는 집안 형편을 이유로 괴롭힘을 당해 온 이승천의 처절하고 절박한 심정을 설득력 있게 표현하고 있다. 최원영도 돈을 최고 가치로 여기는 대한민국 대표 재벌 도신그룹 대표 황현도로 분해 극에 긴장감을 더한다.

MBC '금수저' MBC '금수저'

[MB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아이돌 출신 배우 육성재, 정채연, 연우 등을 주연을 내세운 '금수저'는 시청 연령대가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다. 클립 영상 시청 연령대를 보면 '금수저' 시청자의 40% 이상이 20대로 집계됐다.

반면에 '천원짜리 변호사'는 20대 시청자가 약 15%, 40대 시청자가 40%를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재생수 상위권 주말드라마 시청 연령 비율 재생수 상위권 주말드라마 시청 연령 비율

[스마트미디어렙(SMR)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coup@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