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36개월 영유아 위한 연극 선보인다

국립극단, 36개월 영유아 위한 연극 선보인다

이데일리 2022-09-30 14:50:41 신고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국립극단 어린이청소년극연구소는 다음 달 7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용산구 국립극단 소극장 판에서 ‘더 어린 관객을 위한 극장’을 개최한다.

국립극단 ‘더 어린 관객을 위한 극장’ 포스터. (사진=국립극단)
‘더 어린 관객을 위한 극장’은 36개월 이하 영유아 관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연구와 창작 과정을 만날 수 있는 자리로 영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즐길 수 있다. 2편의 영유아극 공연 쇼케이스와 2팀의 창작 과정 공유회를 진행한다.

다음 달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아장가르드 연극 : 지구’(연출 김예나, 스튜디오 나나다시), 다음 달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푹 하고 들어갔다가 푸 하고 솟아오르는’(연출 양혜정, 티키와 타카) 등 두 편의 영유아극 공연 쇼케이스를 선보인다.

다음 달 10일에는 ‘바다는 처음 : 영유아에서 출발하는 공연 만들기 연구’(동그라미 공방×김미란), ‘보는, 보이지 않는 관객과 함께하는 영유아 서커스 작업 개발 연구’(창작그룹 노니) 등 새롭게 참여하는 2팀의 창작 과정 공유회를 영유아극 창작자 및 관계자 대상으로 개최한다.

국립극단 어린이청소년극연구소는 2018년부터 영유아를 위한 공연예술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 및 창작 과정을 운영해 왔다. 김성제 국립극단 어린이청소년극연구소장은 “최근 공연예술계에서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공연들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지만, 영유아 공연의 다층적인 의미를 조명하기 위한 연구개발 과정은 부족하다”며 “생애 최초 공연에 대한 지속적인 논의의 장을 만들어가는 자리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 쇼케이스는 전석 무료로 진행한다. 영유아를 동반한 관객에 한해 국립극단 콜센터를 통해 아이와 보호자 1인 2매로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