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에 인기까지… 손흥민, 토트넘 역대 최고의 영입으로 평가

실력에 인기까지… 손흥민, 토트넘 역대 최고의 영입으로 평가

풋볼리스트 2022-09-27 18:41:08 신고

3줄요약
손흥민(가운데, 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손흥민(가운데, 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손흥민은 토트넘홋스퍼가 영입한 최고의 선수 중 하나로 평가된다.

영국 ‘풋볼 런던’은 27일(한국시간) 1992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가 출범한 이래 토트넘이 영입한 최고의 선수 10명을 선정했다. 테디 셰링엄, 위르겐 클린스만, 다비드 지놀라 등 은퇴한 전설 3명과 함께 현역으로 활약 중인 크리스티안 에릭센(맨체스터유나이티드), 위고 요리스(토트넘), 얀 베르통언(안더레흐트), 무사 뎀벨레(광저우시티), 루카 모드리치(레알마드리드), 가레스 베일(로스앤젤레스FC)이 손흥민과 함께 포함됐다.

이 매체는 ‘손흥민이 토트넘에 입단한지 7년이 됐다. 334경기를 뛰는 동안 209개의 공격포인트(134골 75도움)를 작성하며 EPL 최고의 선수 중 하나가 됐다. 토트넘 팬들이 선정하는 각종 상을 수상한 손흥민은 지난 시즌 모하메드 살라(리버풀)와 골든부트(득점왕)를 공동으로 차지하며 모든 사람들로부터 공식적인 인정을 받았다. EPL 100골 업적까지는 단 4골 남아있다. 곧 또 다른 엄청난 수준의 기록에 도달한다’고 설명했다.

손흥민을 선정한 이유로는 ‘토트넘 역사상 손흥민처럼 실력이 좋고 호감까지 넘친 선수는 거의 없었다. 손흥민은 항상 구단 역대 최고의 계약 중 하나로 인정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손흥민의 활약은 이번 시즌에도 이어지고 있다. 시즌 초반 골가뭄 때문에 영국 현지의 일부 매체에서는 의심의 목소리를 내기도 했지만 9월 A매치 휴식기에 돌입하기 직전 해트트릭을 선보이며 여전한 실력을 자랑했다. 한국 남자 축구대표팀에서도 코스타리카를 상대로 환상적인 프리킥 골을 작렬한 바 있다.

이 매체가 선정한 10인 중 아직 토트넘에서 활약하는 선수는 손흥민 이외에도 요리스가 있다. 주전 골키퍼 요리스에 대해서는 ‘월드컵 우승을 경험한 이 선수는 10년간 토트넘에 몸담았다. 한 시즌에 1~2번의 실수가 있긴 하지만 잘 일어나지 않는 일이다. 무려 10년 동안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이며 리옹에서 영입할 당시 1,180만 파운드(약 181억 원)에 불과했다’고 평가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