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웹툰 '네가 가야 한다면' 배민 웹툰 플랫폼 '만화경' 연재 개시

고령군, 웹툰 '네가 가야 한다면' 배민 웹툰 플랫폼 '만화경' 연재 개시

웹툰가이드 2022-09-27 18:25:44 신고


상북도콘텐츠진흥원은 대가야와 3대 악성(樂聖)중 한명인 우륵을 소재로 고령군 브랜드 웹툰을 제작, 지난 19일부터 웹툰플랫폼 만화경에 연재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웹툰은 가야금의 창시자 우륵과 그의 뮤즈(Muse)가 된 가야금 전공자인 소하가 시공간을 넘나들며 이끌어가는 로맨스 장르로, 웹툰 독자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모하(작화), 파랑(글) 작가가 협업하여 제작돼 눈길을 끌고 있다.

주요 내용은 가야금을 전공하는 주인공 소하가 졸업을 앞두고 졸업 연주곡으로 우륵의 상가라도(上加羅都)를 선택한 뒤 뜻대로 되지 않자 무작정 우륵의 고향인 고령을 찾게 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갑자기 내리는 소나기와 함께 서기 530년 전의 가야로 타임슬립을 하게 된 소하가 우륵을 만나면서 겪는 에피소드를 흥미 있게 그려냈다.

현재까지 2화가 연재 됐으며 웹툰을 본 독자들은 "내 생일날 이런 멋진 웹툰을", "마침 역사 공부해야 하는데 이런 만화가 나오니까 너무 좋네요", "근데 공부 안 하고 웹툰만 볼 듯", "띵작(대작)으로 예상된다!!" 등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종수 경북콘텐츠진흥원장은 "경북의 역사 문화자원과 웹툰이 만나 MZ 세대의 취향을 정확하게 반영한 콘텐츠의 탄생을 예고한다"면서 "웹툰이 원천소재의 문화산업화는 물론 고령군 브랜드 홍보, 콘텐츠 향유라는 세 마리 토끼를 잡는 사례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웹툰 '네가 가야 한다면'은 만화경을 통해 매주 월요일 정오에 1화씩(총 12화) 연재 되고 있다.

Copyright ⓒ 웹툰가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