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어항공단, 어촌체험휴양마을 '워케이션' 진행

어촌어항공단, 어촌체험휴양마을 '워케이션' 진행

데일리안 2022-09-27 17:27:00 신고

3줄요약

27일~11월 18일, 한적한 어촌마을에서 일과 여유를~

서울 중소기업 근로자 대상, 어촌·기업간 교류 증진

한국어촌어항공단이 9월 27일부터 11월 18일까지 서울 중소기업 근로자를 대상으로 '2022년 어촌체험휴양마을 워케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워케이션'(Workation)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휴가지에서 업무와 휴가를 동시에 즐기는 근무형태를 말한다. 코로나19로 원격근무가 확산하며 주목받게 된 워케이션은 일의 효율과 삶의 활력을 함께 누릴 수 있어 뉴노멀 시대에 새로운 근무방식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워케이션 대상마을 ⓒ어촌어항공단 워케이션 대상마을 ⓒ어촌어항공단

서울산업진흥원과의 협업으로 운영되는 ’어촌체험휴양마을 워케이션‘은 어촌과 기업 간 교류 증진과 어촌지역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제주 하도·인천 포내·함평 돌머리·남해 지족·포항 창바우 마을까지 총 5개 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워케이션은 참가자들이 복잡한 도심을 떠나 한적한 어촌마을에서 쉼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근무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각 어촌체험휴양마을은 참가자들을 맞이하기 위해 안내센터·교육장 등 마을의 기존시설을 활용해 사무공간을 새롭게 조성하고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참가자들은 푸른 바다가 보이는 사무 공간에서 업무에 몰입할 수 있고, 여가시간에는 어촌 체험과 특산물 시식 등 마을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일상 속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갯벌 체험·죽방렴 멸치잡기 체험·공예 체험 등 각 마을을 대표하는 특색 있는 체험이 준비돼 있어, 참가자들은 어촌의 아름다움과 함께 평소 도심에서 경험하기 어려웠던 체험프로그램까지 즐길 수 있다.

프로그램 신청은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바다여행 홈페이지(www.seantour.kr)의 배너를 통해 기업별로 신청할 수 있으며, 기업 부담 비용은 1인당 8만원이다.

참가자에게는 어촌체험휴양마을 내 3박 4일 동안 머무를 수 있는 숙박시설·공용 사무공간·어촌 체험 이용권(3만원 상당)·여행자보험 비용 등이 지원된다.

박경철 어촌어항공단 이사장은 “아름다운 경관과 평화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어촌이 일과 휴가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어촌어항공단은 워케이션이 어촌의 새로운 수익모델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