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대상지역 해제로 기대감 높아지는 양주시에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 관심

조정대상지역 해제로 기대감 높아지는 양주시에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 관심

리얼캐스트 2022-09-27 14:35:00 신고

경기 양주, 규제지역 해제로 시장 기대감 쑤욱 
[리얼캐스트=신선자 기자] 경기도 양주가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됨에 따라 이곳 부동산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국토부는 21일 양주를 비롯한 경기 외곽 일부 지역과 세종을 제외한 지방권 지역의 조정대상지역을 해제를 발표했다. 경기도의 경우 양주를 포함해 안성, 동두천, 평택, 파주 등 5개 지역이 포함됐는데, 이 중 부동산 시장의 가치가 가장 높은 곳으로 평가되는 양주에 시선이 집중된다.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 부분 투시도 / 현대건설 제공] 

특히 양주시에서 성황리에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가 비규제 프리미엄을 누리게 됐다.

분양권 전매 가능하고 세금부담도 줄어든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 눈길   
이번 규제해제를 통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중도금 대출도 최대 2건까지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LTV도 무주택자는 70%, 1주택자는 60%로 완화됐고 각종 세금부담도 줄어들었다.

여기에 이 단지는 계약금 5%를 무이자로 대출을 지원하며, 중도금 안심 확정금리(4.5%)를 제공한다. 자금부담을 크게 줄인 만큼 단독주택의 로망 및 내 집마련을 원하고자 하는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일반적인 단독주택과 달리 도심 중심부에 위치해 교통, 교육, 상업시설 등을 이용하기 편리한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독바위공원, 선돌공원, 옥정 생태숲공원에 둘러싸인 입지로 옥정중앙공원, 옥정체육공원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초중고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고, 700m 내 중심상업지구의 학원가도 가까워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중심상업지구에는 영화관을 비롯해 다양한 식당과 편의시설이 형성돼 있다. 이마트, 롯데마트, LF스퀘어 등 대형마트와 쇼핑몰도 가까워 생활 편의성이 높은 만큼 똘똘한 한 채로 손색이 없다는 평이다.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주 생활공간이 1층에 마련돼 있어 사생활 노출이 잘되는 일반적인 단독주택과는 달리, 2층 안방, 거실 위주의 설계로 프라이빗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것도 메리트다. 이 외에도 각 세대 당 주차가 2대 가능하며, 이 중 전기차 충전시설이 1대씩 설치될 예정으로 주차걱정이 없다.

블록형 단독주택 중에서도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만큼 단지 내 커뮤니티 역시 총 면적 약 1,600평(약 5,500㎡), 3개 구역, 총 6개 동의 커뮤니티 시설이 예정돼 있다. 실내 체육관, 엔드리스풀, 무인 로봇카페, 공유 오피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여느 타 단지에서는 볼 수 없는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들이 마련돼 입주민들은 한층 우수한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인근에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예정),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노선(예정) 등이 예정돼 있으며, 특히 부동산 시장의 중요한 핵심 키워드인 GTX-C노선이 계획돼 있어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의 견본주택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일대에 위치해 있다.

Copyright ⓒ 리얼캐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