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투어, 방송 중계권 우선협상대상자 SBS미디어넷 선정

KLPGA투어, 방송 중계권 우선협상대상자 SBS미디어넷 선정

골프경제신문 2022-08-19 15:05:02 신고

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KLPGT)가 ‘KLPGT 중계권 사업자 선정 입찰’을 통해 에스비에스(SBS)미디어넷을 방송 중계권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KLPGT 중계권 사업자 선정 입찰은 제한경쟁 입찰 방식으로 진행했다. 지난 17일 KLPGT 사무국에서 진행된 2차 PT 심사에는 에스비에스미디어넷과 에이클라미디어그룹, 제이티비씨디스커버리 3개 사가 참석했다.

KLPGT 중계권 사업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사업자를 선정한다는 사업 목적에 따라 금액 부문과 실적 부문, KLPGT 발전 및 기여 부문 등 다양한 기준으로 평가 항목을 구성했다. 심사위원 개별점수 중 최고 및 최저 점수를 제외한 심사위원별 점수를 산술평균하여 종합평균점수를 산정하고, 종합평균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해 우선협상 대상자가 결정된다.

2차 PT 심사에서는 보다 공평하고 투명한 심사를 위해 외부 심사위원 4명과 내부 심사위원 8명으로 구성된 12명의 심사위원단이 심사를 진행했으며, KLPGT 자문 변호사 입회하에 최고점과 최저점을 제외한 종합평균점수를 산출했다.

이에 따라 종합평균점수 93점으로 최고득점을 한 에스비에스미디어넷이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됐다. 차순위인 제이티비씨디스커버리는 83.6점의 종합평균점수를 받았다.

에스비에스미디어넷과의 우선 협상을 통해 방송 중계권 계약을 체결하면 에스비에스미디어넷은 차기 5년(2023년~2027년)간 ‘KLPGT 중계권 사업자’로서 KLPGA 또는 KLPGT가 주최 및 주관하는 모든 대회와 행사의 방송 중계 및 재판매 권한을 부여받게 된다.

이에대해 미국프로골프(PGA)투어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그리고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의 중계권을 갖고 있는 JTBC디스커버리는 심사과정에 문제가 있다고 주장했다.

JTBC디스커버리에 따르면 KLPGT는 이날 100점 만점 중 30점이 배정된 중계권료 평가 점수 결과를 심사 현장에서 심사위원들과 공유했지만 점수 외에 각 사가 낸 중계권료 금액이 얼마였는지는 심사위원에 공개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심사위원이 각 사가 제시한 금액을 제대로 모른 채 입찰 평가가 진행된 셈이라는 것이다. 또한 KLPGT는 우선협상대상자 발표에도 1,2위 총점만 발표할 뿐 각 항목별 세부 평가 점수 결과는 공개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Copyright ⓒ 골프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