쫓기는 수원삼성 이병근 감독 "선수들 투쟁심 필요...오히려 대구와 격차 좁혀야"

쫓기는 수원삼성 이병근 감독 "선수들 투쟁심 필요...오히려 대구와 격차 좁혀야"

엑스포츠뉴스 2022-08-14 19:38:20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수원월드컵경기장, 김정현 기자) 절실한 싸움을 앞둔 이병근 수원삼성 감독이 각오를 전했다.

수원삼성은 14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성남과 하나원큐 K리그1 2022 28라운드 맞대결을 펼친다. 수원삼성은 4승 9무 11패, 승점 24점으로 11위, 성남은 4승 6무 15패, 승점 18점으로 12위다.

이병근 감독은 경기 전 취재진과 만나 “이 시점에서 치고 나가야 한다. 그렇지 못해 안타깝고 선수들이 주중 경기를 뛰다 보면 힘들어한다. 저희도 절박한데 분위기가 가라 앉았고 자신감도 떨어진다. 그렇지만 선수들이 이겨내려는 투쟁심이 필요하다. 우리 선수들은 조금 안일한 생각을 하는 건지 상대에게 밀리고 이겨내지 못하는 것 같다. 일주일 만에 경기이기 때문에 회복을 생각했고 절박한 경기인 만큼 승점 6점 짜리 경기라고 생각하고 홈에서 승리해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안병준을 대신해 오현규를 선발로 낸 것에 대해선 “투톱보다는 후방에 자원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동시 투입보다 컨디션이 좋은 (오)현규를 넣었다. 공격 포인트를 최근 올리고 있고 출전에 대한 열망이 크다. 교체로 투입하면 제게 와서 직접 출전 시간을 요구한다. 훈련 태도도 다른 공격수보다 낫다”라고 밝혔다.

안정적인 포메이션을 세워 후반을 노리는 것은 아닌지 묻자 “전반에 선제골이 나왔으면 한다. 전반에 득점을 하면 항상 좋은 경기를 했다고 생각한다. 전반 기싸움을 하겠지만, 선제골이 나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성남이 수비적으로 보면 2,3선 라인이 굉장히 좁다. 우리가 공격 로트를 어디로 잡아야 할지 얘기했다. 가운데에 너무 쉽게 들어가면 상대가 잘 하는 카운터어택을 당할 수 있다. 그런 점을 얘기했다”라고 밝혔다.

불투이스가 다시 선발로 복귀했고 주장 완장까지 찼다. 이 감독은 “햄스트링 문제가 있어서 뛰지 않게 하자고 판단해 아껴뒀다. 잘 회복하고 많이 편해졌다고 이야기 했다. 민상기가 벤치에 있고 고명석이 나가서 그의 역할이 많다. 또 주장 완장도 맡겨 책임감이 필요하다. 어느 때보다 중요한 역할으 할 거라고 생각한다. 실점하면 흥분하는 경향이 있는데 선제 골이 일찍 터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비기는 게 나쁘지 않아 보이지만, 이 감독은  “우리는 뒤를 보기 보다 앞을 봐야 한다. 대구와 승점 3점 차다. 승강 플레이오프에 가지 않기 위해선 위를 계속 바라보고 전진해야 한다”라고 답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