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경기도 분양]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 쏟아진다

[8월 경기도 분양]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 쏟아진다

리얼캐스트 2022-08-11 09:15:00 신고



[리얼캐스트=온라인뉴스팀]금리인상에 부동산시장 침체가 맞물린데다 원자재가격 인상 등의 여파로 분양시장이 청약 일정을 잡기 쉽지 않은 모습입니다. 게다가 최근 분양가 관련 부동산정책도 발표된 만큼 이를 반영한 분양가가 책정될 것으로 예상돼 전보다는 분양가 인상도 예상됩니다. 반면 분양가가 너무 높다면 수요자들로부터 외면을 받을 테니 마냥 분양가를 올릴 수도 없을 듯합니다. 

다음은 8월 경기도에서 분양(예정)하는 단지 소개입니다.  

인덕원자이 SK뷰

의왕시에서 인덕원자이 SK뷰가 공급할 예정입니다. 단지는 평촌생활권이면서 과천과 강남지역으로 출퇴근이 용이한 의왕시 내손동에 자리하는데요. 

내손동 내손다구역 재개발을 통해 새롭게 들어서는 단지고요. 지상 최고 29층, 2,633가구 규모로일반분양은 전용면적 39~112㎡, 899가구가 공급됩니다. 1만 6,000가구의 미니신도시급으로 계획된 의왕 내손동의 최대 규모 단지입니다. 

인덕원역과 평촌역이 2km 정도 떨어져 있어서 역세권은 아닙니다. 과천과 양재, 서초로 연결되는 47번 국도와 서판교로 이어지는 57번 국도를 이용할 수 있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을 통해 타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모락산 자락에 입지해 공세권, 숲세권 단지입니다. 단지 바로 앞에 백운공원, 인덕공원, 약수공원 등도 있으며, 의왕국민체육센터와 내손체육공원 등도 가깝습니다.

평촌신도시와 인접해 쇼핑시설과 은행, 병원, 대형마트 등의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할 전망입니다. 주변교육시설로는 내손초, 백운초, 갈뫼중, 백운고 등이 있습니다.

의왕시는 고분양가 관리지역이라 HUG의 분양가 심의에서 인근 시세의 90% 수준으로 분양가가 관리됩니다. 다만 지난 6월 21일 부동산대책에서 HUG의 분양가 심사 내용이 일부 바뀌어 분양가 상승이 예상됩니다. 

투기과열지구라 모집공고에서 1순위 청약자격 확인이 필수입니다. 분양가는 3.3㎡당 3,000만원 초반대로 예상돼 전용 59㎡의 경우 7억~8억원대로 나올 듯합니다. 인근에는 2009년에 입주한 인덕원센트럴자이 전용 59㎡ 시세가 9억원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평촌 두산위브 더 프라임

안양시에서는 삼신6차 재건축으로 공급되는 '평촌 두산위브 더 프라임'이 분양할 예정입니다. 지상 최고 32층, 총 456가구로 이 중 일반분양은 전용 49~84㎡, 178가구입니다. 

대대적인 도시정비사업이 진행 중인 호계동 역시 평촌생활권에 포함되면서 교통, 생활 편의, 학군 등 다양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수요가 많은 지역입니다.

지하철1·4호선 환승역인 금정역이 도보 10여 분 거리입니다. 향후 개통될 GTX-C노선(2028년 예정)을 이용하면 서울 삼성역까지 15분 대로 갈 수 있고, 인근에 인덕원동탄선(2026년 개통 예정)까지 조성되면 쿼드러플 역세권이 됩니다.

단지 앞으로 경수대로와 흥안대로가 있어 이를 통해 수도권제1순환도로로 평촌IC와 제2경인고속도로 석수IC,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금천IC 등으로 진입이 수월합니다.

홈플러스를 비롯해 호계시장, AK플라자 등이 위치했으며 단지 서측으로 안양천이 있어 산책이나 조깅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단지 맞은편에는 안양IT 단지가 있어 직주근접 여건도 갖췄고 평촌학원가를 비롯해 롯데백화점, 이마트 등이 있는 평촌 중심상업지구는 차량으로 10분 거리입니다. 

시장에서 예상하는 분양가는 전용 84㎡ 기준 9억원대입니다. 인근 시세를 보면, 지난 2021년 12월 준공한 평촌두산위브리버뷰의 전용 59㎡가 그나마 최근 거래된 매물인데 8억 4,000만원 선입니다. 

의정부역 브라운스톤 리버뷰

의정부에서도 신규 물량이 나옵니다. 신곡동 일대의 ‘의정부역 브라운스톤 리버뷰’ 아파트인데요. 지상 최고 31층, 전용 37~104㎡ 총 769가구 규모로 이 가운데 584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입니다.

단지에서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이 도보 10여 분, 의정부 경전철 의정부역은 도보 20분 안쪽입니다. 의정부역에 GTX-C노선이 개통하면 현재 1시간 10분대인 서울 삼성역까지의 이동시간이 20분 내로 크게 단축됩니다.

단지는 중랑천과 인접해 있고, 추동공원을 비롯해 발곡근린공원, 역전근린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합니다. 신동초등학교가 단지 인근이고 신곡초, 신곡중, 동오초, 경의초, 의정부초, 청룡초 등의 교육시설도 반경 1km 내에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 홈플러스, 롯데마트, 청과야채시장, 의정부제일시장 등 쇼핑시설 뿐 아니라 예술의전당, 로데오거리, 롯데시네마, CGV 의정부 등 문화시설도 가깝습니다. 의정부백병원, 을지대학병원,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등 대형 병원시설도 인근입니다.

봉담자이 라젠느

화성시 봉담읍에 ‘봉담자이 라젠느’가 공급됩니다. 전용 59~112㎡, 총 862가구 규모입니다. ‘봉담자이 라젠느’와 함께 인근에서 작년 5월 분양을 마친 '봉담자이 라피네'(750세대)까지 합치면 1,612세대 규모의 자이 타운이 조성됩니다. 

수도권제2순환도로, 비봉매송도시고속도로, 봉담송산고속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등 여러 광역도로망을 통해 수도권 각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단지 앞 효행로를 통해 차량으로 전철 수인분당선 오목천역과 수원역 등으로 갈 수 있고, 서울 강남역과 사당역 방면으로 운행하는 광역버스 노선과 마을버스 노선도 많습니다.

도보권에 초등학교 부지(계획)와 와우중학교, 봉담1고(예정) 등이 위치하고, 반경 약 1㎞ 이내에 봉담읍 학원가도 있습니다. 편의시설로는 이마트(봉담점)가 도보권에 있으며, 사업지 반경 약 1㎞ 이내에 CGV, 하나로마트(봉담점), 봉담 1지구 중심상업지구 등이 자리합니다. 

칸타빌 더퍼스트

오산시에서는 오산세교2지구 A10블록에서 분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산 '칸타빌 더퍼스트’로 지상 최고 20층, 총 514가구이며 전용 84㎡ 단일면적으로만 구성됐습니다. 

오산역을 이용할 수 있겠지만 거리가 상당해 도보 이용은 쉽지 않을 듯합니다. 분당선 연장 트램이 연결될 예정이고, GTX-C 노선 연장이 된다면 삼성역까지 6정거장이면 닿을 수 있습니다. 경부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도로, 서부우회도로(예정), 필봉터널(예정) 등이 인접해 타지역 이동이 수월합니다.

단지 바로 앞에 오산초교가 있으며, 도보 거리에 중고교가 신설될 예정이고 오산대학교도 가깝습니다. 세교2지구 내 상권이 새로 조성 예정이라 이용이 편리할 것 같고, 가장일반산업단지, 평택서탄일반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인접해 직주근접 수요도 예상됩니다

칸타빌 더퍼스트 예상분양가는 지난해 10월 바로 옆 부지에서 분양한 중흥S클래스 에듀하이(a9블록)와 비슷하지 않을까 합니다. 중흥S클래스 에듀하이는 전용 84㎡가 3억 7,500만~4억원 초반대에 분양됐습니다. 

동탄 파크릭스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에 ‘동탄 파크릭스’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총 4개 블록, 2,063세대로 중 8월에는 A51-1블록, A51-2블록, A52블록 전용 74~110㎡, 1,403세대를 1차로 분양할 예정입니다.

반경 5km 내에 위치한 동탄역을 통해 수서역까지 약 17분에 이동할 수 있고, 동탄역에 정차 예정인 GTX-A노선이 계획대로 2024년 개통되면 서울 강남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입니다. 다만 단지에서 동탄역까지는 차량 20분, 대중교통 30분 정도가 예상됩니다. 신리IC, 동탄IC 등을 통해 경부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하나로마트, 이마트, 코스트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케아 등 동탄2신도시 주변의 다양한 쇼핑·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 남측에 초·중·고교 부지가, 지구 내에 국립유치원을 비롯, 11개의 교육용지와 교육특화 시설도 계획됐습니다. 산지경관 특화설계를 적용한다고 하니 이 부분도 기대가 됩니다. 

신거주문화타운에서 최근 분양한 동탄 호반써밋(A62블록)은 작년 12월 전용 84㎡가 4억4,000만원선에 분양했기 때문에 동탄 파크릭스의 분양가는 전용 84㎡ 기준 4억원 후반이 예상됩니다. 



Copyright ⓒ 리얼캐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