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짜 상업시설의 가치는 수요로 증명... 주거, 직장인 수요 더해지는 송도 에스파이브시티 관심

알짜 상업시설의 가치는 수요로 증명... 주거, 직장인 수요 더해지는 송도 에스파이브시티 관심

리얼캐스트 2022-08-10 10:05:00 신고

송도국제도시 대규모 상업시설 송도에스파이브시티 
[리얼캐스트=신선자 기자] 올해 들어서 주택시장이 주춤한 가운데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한 상업시설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월 경기 과천에서 분양한 과천 센텀스퀘어 상업시설은 평균 168대 1, 최고 1616대 1 경쟁률을 기록한 후, 정당 계약 3일만에 완판됐다. 같은 달 인천 미추홀구에서도 스타오씨엘 에비뉴Ⅰ 상업시설도 완판 소식을 전했다. 

이처럼 분양에 성공한 상업시설들을 보면 풍부한 수요가 뒷받침 된다는 공통점을 찾아볼 수 있다. 고정수요는 물론 인근 주거수요 등 다양한 수요가 유입될 수 있어 원활한 상가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코로나19 거리두기 규제가 완화되면서 상가 등의 수익형부동산 시장이 더욱 주목 받을 전망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 K-바이오랩허브(계획) 등 4차 산업의 핵심 산업 가운데 하나인 바이오 산업의 메카로 거듭난 송도국제도시에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하는 상업시설이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8월 분양예정인 ‘송도 에스파이브시티’가 그 주인공이다. 


송도 에스파이브시티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 일원 송도국제도시 5공구에 지하 2층~지상 9층, 연면적 3만7,700여㎡ 규모로 점포수만 225실이 들어서는 대규모 상업시설이다. 

4,5공구 입주민,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글로벌 기업체 등 풍부한 배후수요
송도 에스파이브시티의 가장 큰 장점은 풍부한 수요다. 

송도 5공구에는 글로벌 캠퍼스 푸르지오, 더샵그린스퀘어, 송도베르디움 더퍼스트 등 중대형 위주의 주택형으로 구성 된 아파트들 1만 1천여 세대가 밀집돼 있어 대규모 주거수요를 통해서 다양한 소비가 이뤄질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삼성바이오에피스 등 국내 최고 글로벌 비즈니스 기업들이 인접해 있으며 오는 2025년에는 근무 직원 약 1,000여명 규모의 SK바이오사이언스가 본사 및 연구소를 송도국제도시로 이전할 예정에 있다. 

최근에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송도 11공구 첨단산업클러스터 산업시설용지 35만7366㎡에 대해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인천시를 통해 전해졌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 곳에 7조원 정도를 투자해 4개 공장을 짓는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연평균 400명씩, 10년후엔 4,000명, 협력사 1,000명 등의 고용이 창줄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더불어 이들이 가족들과 송도국제도시에 자리를 잡게 되면 송도 에스파이브시티의 배후수요는 더욱 증가하게 된다. 

사거리 코너에 위치해 가시성까지 뛰어나 투자자들 관심
사거리 코너에 자리잡은 위치도 장점이다. 

송도 에스파이브시티는 5공구 내 중심부, 대로변에 있는 사거리 코너에 위치해 가시성은 물론 접근성이 뛰어나다. 주변 입주민들은 물론 출퇴근 등 타지역 이동시 관문 역할을 하는 입지인 만큼 다양한 수요층이 이용할 수 있는 입지를 갖췄다. 

이외에도 총 300대 이상의 차량주차가 가능한 주차공간을 확보했고, 상가 F&B, 교육, 메디컬 등의 다채로운 MD를 구성해 경쟁력을 높였다. 

현재 주변 상업시설이 소규모에 노후화가 진행 중인만큼 송도 에스파이브시티는 대규모 신규 상업시설로써 지역 상권의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송도 에스파이브시티’ 홍보관은 인천 연수구 송도과학로 일원 더샵 송도트리플타워에 마련돼 있다. 

Copyright ⓒ 리얼캐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