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만 최소..." 김구라가 인정하는 슈퍼리치의 재산 기준 이정도였다

"현금만 최소..." 김구라가 인정하는 슈퍼리치의 재산 기준 이정도였다

살구뉴스 2022-08-09 09:35:18 신고

출처 : 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출처 : 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라디오 스타와 썰전 방송에서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한 MC이자 개그맨 김구라는 동시대 소위 국민 MC라고 불리던 유재석, 신동엽, 강호동과는 전혀 다른 캐릭터를 가지고 나온 인물입니다. 그야말로 한국 예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인물로 분야를 가리지 않는 잡학다식한 지식을 기반으로 한 독설과 허를 찌르는 질문은 그의 전매특허이며 이러한 특징이 가장 크게 빛을 보는 시사사회 분야 예능에서는 독보적 1인자입니다.

그의 독설가캐릭터가 잘 녹아드는 독설이었고 그 와중에 웃음 주는 토크 방식 덕분에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으며 '핵사이다' 발언이었다며 오히려 호평받고 있습니다.

출처 : 채널S '김구라의 라떼9' 출처 : 채널S '김구라의 라떼9'

이혼한 전 부인의 빚 17억 원을 모두 갚고, 엄청난 연봉을 받는 방송인 김구라가 다른 사람을 부자로 인정하는 본인 만의 기준이 있다고 밝히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채널S ‘김구라의 라떼9’에서는 ‘슈퍼리치의 소박한 씀씀이 얼마면 되니?’를 주제로 이야기가 펼쳐졌는데, 김구라와 가수 황치열, 그룹 라잇썸의 상아, 초원 등이 등장했습니다.

방송에서 라잇썸의 상아, 초원이 정식으로 인사를 하자 김구라는 반갑게 맞이했습니다. 김구라 옆에 있던 황치열은 “저도 MZ세대”라며 어필했습니다. 그는 또 “끄트머리(1982년생)에 걸려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자 김구라는 “정서적 라떼 아니냐”라고 말했고, 황치열은 “맞입니다. 많이 라떼 쪽”이라고 인정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출처 : 채널S '김구라의 라떼9' 출처 : 채널S '김구라의 라떼9'

이런 분위기 속 주제는 ‘슈퍼리치의 소박한 씀씀이 얼마면 되니?’였는데, 갑자기 김구라는 “황치열이 아시아 황태자로 유명한데 슈퍼리치급은 아니지 않나?”라고 말해 황치열을 당황케 했습니다.

이에 황치열은 “전혀 (슈퍼리치가) 아니다”라고 빠르게 인정했습니다. 김구라는 자신이 생각하는 부자의 기준이 있다고 밝히며 “현금성 자산이 한 500억 원 정도 있어야 슈퍼리치라고 할 수 있지 않나”라고 말했습니다.

김구라는 또 “슈퍼리치 키즈들은 태어나자마자 ‘억’은 기본인 조기 교육을 받는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초원은 “다른 세상에 사는 것 같다”며 입을 다물지 못했습니다.

출처 : 채널S '김구라의 라떼9' 출처 : 채널S '김구라의 라떼9'

김구라는 “소비는 자기가 주체가 되어서 써야 한다”는 소신 발언을 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데뷔 30년 차인 김구라는 최근 이혼한 전 부인의 빚 17억 원을 모두 갚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화제를 모았다. 그는 여러 프로그램에서 메인 MC로 인정받아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그의 출연료에도 이목이 쏠렸는데, 그는 1회에 최대 1,000 ~ 1,500만 원 정도를 받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방송화면 출처 :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방송화면

김구라는 2015년 8월에 18년간의 결혼을 끝내고 이혼, 아들 김동현을 홀로 키웠으며 이혼한 전 부인의 빚 17억을 3년만에 모두 갚았다는 소식을 전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출처 : tvN '명단공개 2016' 방송화면 출처 : tvN '명단공개 2016' 방송화면

당시 김구라는 전 부인의 빚을 갚기 위해 3년 여간 50개에 가까운 프로그램에 출연을 했다고 합니다. 그야말로 단 하루도 쉴 새 없이 소처럼 일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죽했으면 당시 방송계에서는 김구라를 '파일럿 요정'이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시작하는 새 프로그램이 있다면 장르를 가리지 않고 무조건 출연해야 했던 김구라의 상황을 빗댄 말입니다. 

과거 김구라가 본인의 책 '독설 대신 진심'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김구라의 방송 출연료는 공중파가 회당 450만 원, 케이블이 회당 600만 원가량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런 프로그램을 1년에 15개 이상, TV를 틀었다 하면 김구라의 얼굴이 보일 정도로 소처럼 일했고, 한동안은 아들 동현이의 방송 출연료까지 빚 갚는데 벌충하면서까지 전 부인의 17억 빚을 갚아 나갔다고 합니다. 

출처 :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방송화면 출처 :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방송화면

김구라는 이후 2020년 12세 연하의 비연예인 여성과 만나 혼인신고를 해 법적 부부가 되었습니다. 이들은 지난해 9월 득녀 소식을 전한바있습니다. 

김구라는 "사실 결혼, 이혼, 재혼 다 어렵다"며 방송에서 솔직한 심경을 이야기한 바 있습니다.

김구라는 "의학계에서 보고된 실험 내용이라고 하는데, 사람이 살면서 겪은 가장 큰 스트레스가 이혼이라더라"며 "이혼이 굉장한 스트레스를 줍니다. 그 과정이 굉장한 스트레스입니다. 이혼하는 게 힘들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사실 인연을 맺었다가 다툼으로 인해, 혹은 다른 이유 때문에 부부의 연을 정리하는 것은 그 자체가 힘든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어려움을 딛고 일어선 방송인 김구라의 앞으로의 행보를 응원합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