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큐레이션형 NFT 마켓플레이스 ‘탑포트’ 오픈 베타 돌입

SKT, 큐레이션형 NFT 마켓플레이스 ‘탑포트’ 오픈 베타 돌입

데일리 포스트 2022-08-03 13:29:09 신고

3줄요약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SK텔레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SK텔레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SK텔레콤이 큐레이션형 NFT 마켓플레이스 ‘탑포트’의 오픈 베타를 시작했다.

SK텔레콤의 ‘탑포트’는 엄선된 NFT 작품의 발행자와 구매자가 편리하게 NFT를 거래할 수 있도록 연결시켜주는 큐레이션형 마켓이다. 명칭에는 ‘내 취향의 NFT를 찾아 떠나는 여행의 시작점으로서의 항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SK텔레콤은 ‘탑포트’를 통해 NFT 전문작가들에게 NFT 컬렉션 구성부터 발행·커뮤니티 관리까지 다양한 기능을, 구매자에겐 전문지식 없이 손쉽게 지갑을 만들어 NFT 작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탑포트’는 오픈일 기준 간송메타버스뮤지엄·메타버스제작사·영실업 등 대량 콘텐츠 제작사와 국내 정상급 NFT 작가 20여명의 작품 3000여점을 공개했다.

특히 이용자들은 다양한 운영체제와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탑포트’를 이용할 수 있어 발행자와 구매자 모두 어디서나 쉽게 접속할 수 있다. 또 Web3 지갑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의 개인 키를 저장하지 않으면서도 키 분실 시 복구를 지원해 사용자들이 쉽고 안전하게 지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사용자는 ‘탑포트’ 플랫폼 내에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직접 NFT 작품 민팅을 할 수 있으며, 간편하게 원화 결제를 할 수 있다. 원화 결제 시 암호화폐를 통해 거래하는 기존 마켓플레이스 대비 구매 단계를 4단계 더 단축시킬 수 있다.

향후 SK텔레콤은 ‘탑포트’ 활성화를 위해 NFT선물하기, 경매방식 거래, 크리에이터와 구매자간 교류를 위한 커뮤니티 서비스 강화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탑포트’ 오픈을 위해 SK텔레콤은 지난 7월 안랩블록체인컴퍼니·아톰릭스랩과 웹3 지갑 공동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웹브라우저 내장형(Embedded) 지갑 등 관련 기술을 개발해왔다.

오세현 SKT 디지털 에셋 CO 담당은 “NFT 마켓플레이스는 사용자가 모든 데이터를 직접 소유하고 관리하는 웹3 시대의 대표적인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웹3 시장 대응을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발하고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