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 공간 사업으로 확대

KT,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 공간 사업으로 확대

데일리임팩트 2022-07-05 11:05:43 신고

3줄요약
KT 광화문 이스트 사옥 전경. 사진. KT
KT 광화문 이스트 사옥 전경. 사진. KT

[데일리임팩트 최문정 기자] KT가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의 적용 영역을 주거 공간으로 넓힌다.

5일 KT는 5일 아파트·오피스텔·빌라·타운하우스 등 다양한 형태의 주거 공간에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를 접목한 인공지능(AI) 스페이스 DX'사업을 발표했다.

KT는 지난 2017년 AI 스피커 기가지니 기반 AI 아파트'서비스를 출시하며 스마트홈 사업 진출을 본격화했다. AI아파트는 기가지니를 이용해 음성으로 조명, 난방, 가스밸브를 비롯해 엘리베이터까지 제어할 수 있다. KT는 올해 AI 아파트 서비스가 누적 수주 100만 세대를 돌파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2020년에는 아파트 외에도 오피스텔, 타운하우스, 빌라, 단독주택 등 보다 다양한 거주 공간에서도 스마트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국내 홈네트워크 사업자와 협업해 AI 주택형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는 기존의 스마트스피커에서 제공하던 서비스를 스마트미러형 월패드로 적용범위를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KT는 기존 AI 아파트 및 AI 주택 사업에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도 함께 활용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KT 환경DX 서비스가 적용된 주택에서는 실내 공기질을 최적화할 수 있게 된다.

또한 KT는 입주민 안전을 위해 안전DX 서비스를 활용한다. 아파트 단지 등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관리자에게 신속하게 알람이 전달되고 올레 tv를 활용해 각 세대별 대피 경로 등을 안내한다. 이 밖에도 옥상비상문안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평소에는 비상문을 닫아 각종 범죄에서 입주민을 보호하지만, 재난 상황 발생 시 자동열림을 통해 옥상을 피난처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KT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최근 변화하는 주거 공간 트렌드에 맞춰 AI 스페이스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며 "나아가 고객이 머무는 공간 전반에 KT가 보유한 디지털 플랫폼 역량을 제공하며 차별화된 가치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