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알토, '프리즈마 클라우드'에 외부 채널형 WAAS 기능 추가

팔로알토, '프리즈마 클라우드'에 외부 채널형 WAAS 기능 추가

아이뉴스24 2022-07-05 10:08:39

3줄요약

[아이뉴스24 김혜경 기자]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프리즈마 클라우드(Prisma Cloud)'에 외부 채널형(OOB) 방식의 웹 애플리케이션·앱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보안(WAAS) 기능을 추가했다고 5일 발표했다.

프리즈마 클라우드 OOB WAAS 화면 [사진=팔로알토 네트웍스]

대부분 기업들은 '인라인 웹 앱 방화벽(WAF)'을 이용하고 있다. 다만 일부 기업의 경우 성능과 확장성 문제로 WAF를 사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심층 웹·API 보안을 인라인과 OOB 옵션으로 제공한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앱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로운 위협 탐지와 알림 우선순위, 권한 관리 등의 기능도 추가됐다.

특히 프리즈마 클라우드 위협 탐지 기능은 클라우드 환경의 멀웨어(악성 소프트웨어)와 비정상적인 동작에 대한 공격 표면을 탐지한다. 머신러닝, 지능형 위협 인텔리전스를 활용해 도메인 네임 시스템(DNS) 트래픽에 숨어 있는 공격 행위자를 식별한다.

올해 팔로알토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2년간 전 세계 클라우드 사용량은 25% 이상 확대됐다.

이희만 팔로알토 네트웍스 코리아 대표는 "앱 보안과 성능 사이의 양자택일을 강요하는 기존의 패러다임에서 벗어나기 위해 OOB WAAS를 추가했다"며 "복잡성을 최소화해 인프라, 워크로드, 권한,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대한 가시성을 보장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