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 이인철 "전화 법률상담은 30분에 5만원 정도, 법률 몰라 손해보지 말고 미리 상담을" (컬투쇼)

변호사 이인철 "전화 법률상담은 30분에 5만원 정도, 법률 몰라 손해보지 말고 미리 상담을" (컬투쇼)

iMBC 연예 2022-07-01 06:10:00 신고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 빽가, 변호사 이인철이 출연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1일(금)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서는 변호사 이인철이 '똥꼬무' 코너에서 청취자들의 사연에 대해 법적인 조언을 제공했다.


이날 DJ 김태균이 "법률상담 한 번 받는데 비용은 얼마냐?"라고 묻자 이인철이 "전화 상담일 경우 30분에 5만원 정도 받는다. 방문 상담일 경우는 조금 더 올라간다"라고 답하고 "5만원, 10만원 아까워하지 마시고 법률을 몰라 손해를 볼 수도 있으니까 건강검진처럼 법률상담도 미리 받는 게 좋다. 주변에 변호사 등 법률적으로 친한 사람을 많이 만드시고 친한 분이 없으시면 저랑 친해지시면 된다"라고 제안했다.


이어 스페셜 DJ 빽가가 "이인철 변호사님은 이혼전문 변호사라고 하셨다. 그런 것만 맡아 하시는 거냐?"라고 묻자 이인철이 "그런 것만 한다. 저에게 의료사고나 교통사고가 오면 사실 저도 잘 모른다. 법이 너무 많고 판례가 너무 많아서, 솔직히 저는 잘 모르니까 다른 전문 변호사를 찾아가시라고 권한다"라고 답했다.


이후 이인철은 여러가지 환불 소송에 대해 언급하며 "옷을 한 달 정도 실컷 입고나서 환불해달라 그러면 안 된다. 소상공인도 힘든데. 변호사한테도 그런 일이 있다. 포럼쇼핑이라고 하는데 여기저기서 변호사 상담을 다 받은 후에 자기가 직접 소송을 진행하는 경우가 있다"라고 밝혀 모두 놀라워했다.


'두시탈출 컬투쇼'는 매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SBS 파워FM에서 방송되며, PC 및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SBS 고릴라'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iMBC 이연실 | 사진제공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