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질 결심' 박찬욱 "고경표·김신영, '응팔'-'행님아'서 눈 여겨 봐"

'헤어질 결심' 박찬욱 "고경표·김신영, '응팔'-'행님아'서 눈 여겨 봐"

조이뉴스24 2022-06-21 17:35:58 신고

3줄요약

[조이뉴스24 김지영 기자] '헤어질 결심' 박찬욱 감독이 고경표, 김신영을 캐스팅한 이유를 밝혔다.

21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아이파크몰점에서는 영화 '헤어질 결심'(감독 박찬욱) 언론배급시사회가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는 박찬욱 감독, 배우 탕웨이, 박해일이 참석했다.

박찬욱 감독이 21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헤어질 결심' (감독 박찬욱) 언론시사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감독상 수상작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배우 고경표와 방송인 김신영은 극 중에서 해준의 후배 형사로 등장, 이목을 사로잡는다. 박찬욱 감독은 고경표 캐스팅 배경에 "'응답하라 1988'에서 봤다. 눈여겨 봤는데 캐스팅 단계에서 해준과는 다르지만 상반된 면도 있고 유사한 면도 있는 후배를 출연시키고 싶었다"라며 "선배를 존경하고 따르는 후배로서, 친하게 생각하는 투덜대기도 하고 비꼬기도 하고 그러지만 롤모델로 생각하는, 키도 크고 비슷한 면도 외모상 있는데 성격은 좀 다른 면도 있는 사람을 찾았다"라고 밝혔다.

이어 김신영을 캐스팅한 이유를 밝히기 전에 김신영이 맡은 연수 캐릭터를 설명했다. 박 감독은 "이 영화를 1부와 2부로 영화를 나눈다면 부산과 이포에서 해준이 겪는 일이 그려지고 후배 형사들이 상반된 반응을 보인다"라며 "앞에서는 저 여자가 범인이라고 주장하는 것이고 뒤에서는 아니라고 주장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연수는 해준과 충돌하는 상반된 캐릭터다. 거울 같은 것"이라며 "모든 면에서 반대로 가고 싶었다. 키도 작고 여자고 무엇이든지. 그러나 존경심이라는 면에서는 같다. 존경심을 갖고 있는데 서래를 놓고 견해의 차이가 벌어지면서 대들게 되는 면에서는 비슷하고. 그런 두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박 감독은 "김신영 씨는 '행님아' 때부터 팬이었기 때문에 캐스팅했다"라며 "원래 코미디를 잘하는 사람은 다른 연기도 잘 한다는 믿음을 갖고 있어서 별 염려 없이 확신을 갖고 캐스팅했다. 그 이상으로 잘 해줘서 보배라고 생각한다"라고 김신영을 칭찬했다.

이와 함께 박 감독은 "다른 감독님들도 앞으로 많이"라고 말하면서도 "물론 바빠서 잘 해줄지는 모르겠지만 기회를 많이 주시면 좋을 것 같다"라고 여유를 부렸다.

박해일은 고경표의 첫 만남 순간을 떠올렸다. 그는 "10년 전에 다양성영화 하는 극장 앞에서 혼자 서 있는 모습을 봤는데 잘생겼더라. 키도 크고"라며 "저도 신호를 건너가는 김에 먼저 인사를 했다. 그랬더니 멀끔하지만 구수한 면도 있는 게 제겐 첫 인상이었다"라고 회상했다.

그는 "감독님께서 후배 형사로 고경표 씨 어떻냐고 물었을 때 바로 지체없이 너무 좋다고 했다. 여러 모습이 담겨있는 캐릭터라 좋았다. 제가 배우 생활을 하는 중에 처음 형사역을 하다보니 동료 형사가 누구냐에 따라서 개인적으론 중요하지 않을까 싶었다"라며 "고경표 씨가 함께 연기를 했을 때 현장에선 더 좋았다. 보여줄 매력이 더 많은 매력이 많은 배우가 아닐까 싶다"라고 칭찬했다.

이어 "김신영 씨를 캐스팅한다고 했을 때 깜짝 놀랐다. 무릎을 쳤다"라며 "저도 그렇게 느껴지면서 이 영화라는 작품의 세계에 저라는 배우도 들어가고 있다고 느꼈다"라고 했다.

또한 "김신영 씨는 희극인이지 않나. 남들을 즐겁게 해주는 배우기도 하니까 걱정이 없었다"라며 "현장에서는 본업 외에도 박찬욱 감독님 앞에선 연기 임하는 것을 보고 너무 매력적으로 잘해주셨고 개인적으로 도움을 많이 받았던 기억이 난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박용우 선배님도 만나뵌 적이 없었는데 매력적으로 한 작품에 만나서 좋았다"라며 "이정현 씨도 아내 역할로 나와서 좋았다. 너무 재밌는 부부 연기를 했다. 최근에 2세를 낳아서 개인적으로 축하드린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라고 더불어 언급했다.

'헤어질 결심'은 오는 29일 개봉한다.

Copyright ⓒ 조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