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이 우리 몸에 좋은 4가지 이유

파인애플이 우리 몸에 좋은 4가지 이유

뉴스웨이 2022-06-04 08:00:00 신고

thumbanil
thumbanil
thumbanil
thumbanil
thumbanil
thumbanil
thumbanil
시원하고 새콤달콤해 여름에 특히 많이들 찾는 별미 과일이 있지요. 바로 파인애플! 최근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에서 "파인애플이 건강에 이로운 점 4가지"라는 해외 기사를 소개했는데요.

파인애플이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4가지를 카드뉴스로 정리했습니다.

1.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 열대 과일 대상 연구에서 30일간 매일 파인애플 추출물을 투여한 쥐의 혈청 지방 상태가 개선됐다고 합니다. 혈중 중성지방 및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가 감소한 것.

단, 사람에게 동일 효과가 있을지에 대한 추가 인체 연구가 필요하다고 매체는 전했습니다.

2. 염증을 줄여줍니다 = 파인애플은 플라보노이드를 비롯한 각종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신체 염증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가면역 질, 암, 당뇨병, 심혈관 질환, 간 질환, 신장 질환 등 염증성 질환의 평생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셈.

3. 위장 건강을 돕습니다 = 파인애플을 꾸준히 섭취한 사람이 장 트러블이 적고 위장 기능이 전반적으로 더 좋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브로멜라인이란 효소가 염증성 장 질환과 관련 암 치료를 돕기 때문인데요.

단,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로 먹어야지 파인애플만 많이 먹는다고 좋은 건 아닙니다.

4. 체중 감량에 이로울 수 있습니다 = 열량이 낮은 편이면서 식이섬유 함량은 높은 대표적인 음식이 바로 파인애플입니다. 따라서 열량이 높고 식이섬유가 적은 식품보다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토록 해 체중 감소에 도움을 주지요.

이상 해외 매체가 소개한 파인애플이 우리 몸에 좋은 이유 4가지를 살펴봤는데요. 맛과 건강 두 토끼를 모두 잡게 해주는 파인애플. 이번 여름 메인 간식으로 어떨까요~?

이성인 기자 silee@

Copyright ⓒ 뉴스웨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