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금 부담 낮춘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 주목

자금 부담 낮춘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 주목

리얼캐스트 2022-05-20 15:00:00 신고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 및 테라스 무상 제공 등 수요자 자금부담 낮춰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 조감도/

[리얼캐스트=한민숙 기자] 최근 금리 인상, 분양가 상승 등으로 인해 실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자금 부담이 늘고 있는 가운데, 중도금 무이자 등 파격적인 금융혜택을 내건 단지들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중도금 무이자’는 통상 분양가의 60%에 해당하는 중도금 대출 이자를 개개인이 아닌, 건설사 또는 시행사가 대신 부담해 주는 혜택이다. 계약자 입장에서는 계약금만 마련하면 잔금 때까지 추가로 들어가는 비용이 들지 않으며, 금리 인상에 따른 이자율 증가 우려도 없다. 

이외에도 자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계약자들을 위해 중도금 일부를 잔금 지급 시점까지 유예하는 ‘중도금 잔금유예’가 가능한 곳이나, 발코니 확장비 및 테라스 설치비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곳도 인기다. 이러한 혜택들은 간접적으로 분양가를 낮춰주는 효과도 있어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난다.

일례로 올해 2월 포항 북구에 분양된 ‘포항자이 디오션’은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 확장 무상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그 결과, 1순위 청약에서 101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1만 2,526명이 몰려 평균 124.02대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업계 관계자는 “분양 시 각종 금융 혜택이나 다양한 무상 제공 서비스는 수요자들 입장에서 직접 와닿는 부분이기 때문에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밖에 없다”며 “특히 다양한 혜택을 한꺼번에 제공하는 단지는 많지 않아 희소성은 물론 인기 또한 높게 나타난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 광주시 쌍령동 429-1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가 중도금 무이자는 물론, 대출 부적격자에 한해 중도금 잔금 유예 혜택까지 내걸어 주목을 받고 있다. 여기에 넓은 실사용 면적을 확보할 수 있는 발코니 확장과 테라스 설치까지 무상으로 제공해 실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단지는 경기도 광주시 쌍령동 429-1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1단지 3개동 46가구, 2단지 2개동 38가구로 총 84가구 규모다. 전 가구 테라스가 제공되는 전용 84㎡ 단일 면적이며, 6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됐다.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는 광주시 중심 시내의 풍부한 인프라를 누리면서, 편리한 교통망을 통해 인근 판교 및 분당, 강남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인근에 경강선 경기광주역이 위치해 있어 판교역까지 4정거장, 강남역까지 8정거장이면 갈 수 있고,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GTX-A노선으로 갈아탈 수 있는 경강선 성남역도 2023년 개통 예정으로 서울 도심으로의 이동도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광주종합버스터미널도 가까우며, 경기광주역은 수서~광주 복선전철(2027년 예정) 정차역으로 개통 시 수서역까지 약 12분만에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위례신사선 연장사업, 서울~세종고속도로 등 다양한 교통호재가 예정돼 있어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푸른유치원과 푸른초등학교가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걸어서 통학 가능한 학세권 단지로, 광주중·고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아울러 이마트, 식자재마트, 경안시장, 주민센터, 광주시립도서관, CGV 등은 물론 대형 커피 프랜차이즈(스타벅스 경기광주쌍령DT점)와 패스트푸드 지점(맥도날드 경기광주DT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기대된다. 단지 인근으로 경안천, 국수봉, 마름산 등이 위치해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깝게 누릴 수 있으며, 광주 최대 규모의 쌍령근린공원(51만㎡ 예정), 청석공원, 경안근린공원의 이용도 가능한 공세권 단지다.

단지 설계도 돋보인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전 가구 채광과 전망이 우수한 4Bay설계가 적용됐다. 지상에는 커뮤니티광장, 주민공동시설, 운동시설 등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도 조성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발코니, 14.9m 듀얼 와이드 테라스, 다락방(일부제외) 등 다양한 서비스면적을 제공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Copyright ⓒ 리얼캐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