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 마련 간절한 탈서울족... 디벨로퍼 RBDK 공급 ‘라피아노 스위첸 양주옥정’ 주목

내 집 마련 간절한 탈서울족... 디벨로퍼 RBDK 공급 ‘라피아노 스위첸 양주옥정’ 주목

리얼캐스트 2022-05-20 09:40:00 신고

서울 6억 이하 아파트 비중 60% → 7% 뚝...집값 급등에 ‘내 집’ 찾아 경기도로
/라피아노 스위첸 양주옥정/

[리얼캐스트=한민숙 기자] 최근 서울 집값이 크게 오르면서 ‘내 집 마련’을 위해 경기도로 유입한 인구가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작년 한 해 동안에만 무려 56만 7,366명이 서울을 벗어나 다른 지역으로 이사했으며, 이 중 63.82%(36만2,116명)가 경기로 전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연구원이 발표한 ‘수도권 내 서울 인구 전출입 패턴과 요인’에 따르면, 최근 5년 이내 서울에서 경기로 이주한 경험자를 대상으로 전출 사유를 조사한 결과 임대계약만료(주택)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이직(직장), 결혼(가족)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또한 전출 후 자가 비율은 30.1%에서 46.2%로 증가하고, 동시에 주택 비용은 감소하는 등 전반적인 주거 편익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서울 집값은 최근 몇 년 사이 크게 올랐다. 부동산R114가 서울 아파트 시세 현황을 조사한 결과, 올 4월 말 기준 6억원 이하 아파트는 총 9만 3,474가구로 전체 시세 조사 대상 아파트(121만4,983가구) 중 7.69%에 불과하다. 2017년 5월 말 기준 6억원 이하 아파트 비중이 62.68%를 차지했던 것과 비교하면 눈에 띄게 급감한 수치다.

업계 관계자는 “서울 집값 급등에 따라 서울을 떠나는 이들이 늘고 있지만, 서울을 떠난 이들 중 많은 수가 여전히 직장, 학교 등 서울 생활권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때문에 같은 경기 지역이라도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단지, 특히 GTX 수혜가 기대되는 곳에 대한 관심이 늘며 이들 단지에 대한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디벨로퍼 알비디케이가 공급하는 ‘라피아노 스위첸 양주옥정’에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시공은 KCC건설이 맡았다. 단지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 노선(2027 예정) 정차역으로 예정돼 있는 전철 1호선 덕정역이 가깝고, 1호선 신설역 회정역(2024년 예정), 지하철 7호선 연장선 옥정중앙역(2025년 예정) 등 교통 호재가 풍부하다.

단지는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양주신도시 옥정지구 D-1~3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1층 지상 4층 34개동 총 456세대 전용 84㎡ 단일구성으로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양주신도시는 수도권 동북부 최대 규모로 조성 중이며 교통, 교육, 편의시설 등 양질의 인프라를 구축해 완성형 도시로 거듭나는 중이다. 

우선 차량을 통해 세종포천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예정), 3번국도 등 주변 도시로 빠르게 이동 가능하며, 국도 3호선도 가깝다. 반경 1.5km 내에 옥정 초중고가 모두 위치하고 있으며, 양주신도시 옥정지구 중심상업 시설과 회천지구 중심상업지역도 전부 누릴 수 있다. 이마트, LF스퀘어 등 대형마트는 물론 CGV, 옥정호수 도서관 등 문화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단지 내에는 왕벚나무 가로수, 메도우 꽃밭 등을 통해 조경시설을 극대화했으며, 단지 인근에는 옥정생태숲공원, 독바위공원, 옥정체육공원, 선돌근린공원 등 대규모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단지 설계도 돋보인다.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채광이 우수하며, 세대별로 복층 구조로 설계해 단지형 타운하우스의 장점을 부각시켰다. 주차장은 100% 지하에 마련하고, 지상에는 조경시설을 마련해 쾌적한 환경도 조성했다. 또 타운하우스 최초로 동별 엘리베이터를 설치해 각 세대별로 편리한 이동을 용이하게 한 배려가 돋보인다. 드레스룸, 붙박이장,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하고 지하 1층에 세대창고를 제공하는 등 아파트와 단독주택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첨단 기술도 적용됐다. 외단열공법을 적용해 에너지 효율과 외기를 모두 잡은 것은 물론, 삼중유리(일부 이중유리)를 이용한 시스템단창을 활용해 개방성을 높이고, 창대를 만들어 화분을 놓거나 장식공간으로 쓸 수 있도록 했다. 삼성 홈 IoT도 적용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나 음성 명령만으로 조명과 가전제품 등 집안의 기기를 한 번에 작동시킬 수 있고 시네마 무드, 수면 등 개인적인 기호에 맞는 세팅을 만들 수도 있다. 

라피아노 스위첸 양주옥정은 전용면적을 제외하고 각 세대가 전유할 수 있는 면적만 최대 약 42평에 달한다. 실수요자 입장에서는 25평짜리 집을 사면 전용면적을 제외하고 누릴 수 있는 총 면적까지 포함해 최대 약 67평을 누릴 수 있는 것이다.

Copyright ⓒ 리얼캐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