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불체포특권 폐지 찬성한다… 국힘은 못 할 것"

박지현 "불체포특권 폐지 찬성한다… 국힘은 못 할 것"

머니S 2022-05-19 11:33:53 신고

3줄요약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을 겨냥해 국민의힘이 내세운 '국회의원 불체포특권 폐지'에 대찬성이라는 입장을 나타냈다.

박 위원장은 19일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불체포특권뿐만 아니라 국회의원들의 모든 특권을 좀 폐지하는 게 좋지 않을까"라며 "이재명 후보도 어제 흔쾌히 동의를 했고 저도 기꺼이 동의한다"고 밝혔다. 이어 "거기에 좀 여야가 동의를 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없는 죄를 있다고 덮어씌우고 또 수사를 피하기 위해서 이렇게 국회의원 되려고 한다는 프레임을 저쪽에서 계속 만들고 있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재명 후보가 지금 죄가 없는데 왜 체포를 두려워하겠느냐"고 반문했다. 특히 "사실 국민의힘은 이 법안을 당론으로 채택 못 할 거고 국민의힘에서는 못 하지 않을까 싶다"며 "불체포특권이 사라지는 걸 반대할 분들은 그쪽에 훨씬 더 많을 것 같다"고 지적했다.

6·1 지방선거 판세에 대해선 "허니문 선거라고 하더라. 윤석열 정부가 새로 시작하니까 이제 미우나 고우나 도와줘야 되지 않냐"라며 "이런 분위기가 있는 것 같아서 어려운 선거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일주일 만에 판세가 뒤바뀌고 마지막 2~3일. 하루를 남겨두고도 승패가 바뀔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쉽지는 않아도 국민 앞에 반성하고 또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면 과반 승리도 가능하지 않을까 기대를 하고 있다"며 "경기, 인천, 강원, 충남을 좀 초경합 지역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