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vs'뮤뱅', 진실공방 2R…"집계기간 방송 0번은 거짓"

임영웅vs'뮤뱅', 진실공방 2R…"집계기간 방송 0번은 거짓"

조이뉴스24 2022-05-19 11:20:21 신고

3줄요약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가수 임영웅과 '뮤직뱅크'의 진실공방 2라운드가 펼쳐지고 있다.

13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 임영웅은 2위에 그쳤다. 1위는 르세라핌이었다. 이날 임영웅의 '다시 만날 수 있을까'는 방송횟수 점수에서 0점에 그쳤다.

시청자들의 항의가 이어졌고, '뮤직뱅크' 측은 K차트 집계 방식과 함께 임영웅이 방송점수 0점을 받은 이유를 설명했다. "순위의 집계기간은 5월2일부터 8일까지였고, 해당 기간, 집계 대상인 KBS TV, 라디오, 디지털 콘텐츠에 임영웅의 '다시 만날 수 있을까'는 방송되지 않았다"라는 것.

트로트 가수 임영웅이 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첫 정규 앨범 'IM HERO'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물고기뮤직]

하지만 제작진의 해명이 거짓이라는 주장이 불거졌다. 순위 집계기간인 5월2일부터 8일까지 KBS 라디오에서 수차례 '다시 만날 수 있을까'가 전파를 탔다는 것.

실제로 순위 집계 기간인 4일 KBS 쿨FM '설레는 밤, 박소현입니다'와 KBS 2Radio '임백천의 백 뮤직' 선곡표에는 임영웅의 '다시 만날 수 있을까'가 포함돼 있다. 7일엔 KBS 해피FM '김혜영과 함께'에서도 전파를 탔다.

한 팬은 "한동규 CP의 해명 중 5월2~8일 KBS 라디오 프로그램에 한번도 안나왔다는 해명은 거짓"이라며 방송점수에 대해 의구심을 드러냈다. 이어 "거짓된 허위 해명으로 임영웅과 팬들은 오히려 2차 가해를 당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13일 방송된 '뮤직뱅크'에서 임영웅의 신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는 총점 7천35점을 기록해 총 7천881점을 받은 르세라핌의 '피어리스'(FEARLESS) 밀려 2위를 차지했다. 이날 임영웅은 방송 횟수 점수에서 0점을 받았다. 임영웅 팬들은 이 점을 지적했고, '뮤직뱅크' 순위 기준에 문제를 제기했다.

이에 대해 KBS 예능센터 1CP 한동규는 시청자권익센터 시청자청원 게시판에 "뮤직뱅크 k-차트 집계 방식은 '디지털음원(60%)+방송횟수(20%)+시청자선호도(10%)+음반(5%)+소셜미디어(5%)'로 구성되어 있다"라며 "이번 순위의 집계기간은 5월2일부터 8일까지였고, 해당 기간, 집계 대상인 KBS TV, 라디오, 디지털 콘텐츠에 임영웅의 '다시 만날 수 있을까'는 방송되지 않았다"라고 공식 답변을 했다.

Copyright ⓒ 조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