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국민의힘, 이준석 '성상납' 징계건 조속히 처리해야"

박지현 "국민의힘, 이준석 '성상납' 징계건 조속히 처리해야"

이데일리 2022-05-18 18:05:51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이유림 기자]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18일 국민의힘을 향해 “이준석 대표의 징계 건을 조속히 처리하고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이 17일 대구 서구 내당동 서재현 대구시장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박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이준석 대표의 성 상납 사건은 당대표직을 사임해야 할 정도로 중대한 사안”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일부 언론과 국민의힘에서는 유튜버의 일방적 주장이라며 무시하고 있다”며 “하지만 이준석 대표의 성 상납 건은 국민의힘 스스로 절차에 착수한 내용이다. 저는 국민의힘이 유튜버의 정치적 음해에 근거해 징계 절차를 개시할 만큼 비정상적인 정당은 아니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민주당 내에서 제기된 성비위 사건과 관련해 “우리 당은 선거를 이유로 성폭력 사건에 대한 조사와 처벌을 늦추지 않고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하겠다”며 “이재명 후보께서도 말씀하셨듯이, 최강욱 의원도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 당에서 제기된 성폭력 사건 처리가 지방선거에서 불리하게 작용할 것이란 우려가 있다”면서도 “사건 처리를 미루면 미룰수록, 피해자의 고통은 더욱 커지고 민주당에 대한 신뢰도는 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선거 때마다 성범죄 피해자와 그 주변인들은 고통을 감내할 것을 강요받아 왔다. 이제는 악의 고리를 끊어내야 한다”며 “(국민들은) 우리가 얼마나 감추고 변명하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변화하려고 노력하느냐를 보시고 지지 여부를 판단해주실 것”이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