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미접종자 송지효, 코로나19 음성 받았지만 자가격리···왜?

백신 미접종자 송지효, 코로나19 음성 받았지만 자가격리···왜?

경기연합신문 2022-01-21 17:42:10 신고

사진=송지효 인스타그램
사진=송지효 인스타그램

배우 송지효를 포함한 ‘런닝맨’ 출연진 모두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았다. 그러나 송지효는 자가격리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7일 ‘런닝맨’ 호랑이띠 스타 특집 촬영에 게스트로 출연한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 은혁은 코로나19에 감염돼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에 런닝맨 멤버들은 스태프들을 포함해 선제적 코로나 검사를 받았고, 출연진 전원이 음성 판정을 받았다.

사진= SBS
사진= SBS

그러나 21일 송지효 소속사 크리에이티브그룹 아이엔지는 “당사 소속 배우 송지효 SBS ‘런닝맨’ 녹화 불참 관련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녹화 중 확진자와 동선이 겹친 사실을 20일에 확인하였고, 이후 즉각적으로 관련 내용을 관계자들에게 신속히 전달한 후 코로나19 유전자 증폭 검사(PCR)를 진행했다”라며 “즉각적인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이후 선제적 조치를 취하고자 예정된 스케줄을 취소하고, 10일간 자가격리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이어 “이에 24, 25일 예정된 ‘런닝맨’ 녹화에도 불참을 결정했다”라며 자가격리 이유에 대해서는 “송지효 배우는 과거 어린 시절 ‘양약 알러지’ 병력을 진단받은 바 있다”며 “특히 지난 2011년에는 바쁜 촬영 일정 중, 체력 회복이 절실했던 상황 속 링거를 맞은 후 몸에 반점이 올라오고, 호흡이 가빠지는 등 위급했던 상황이 발생했었다”고 설명했다.

소속사 측은 “당시 긴박했던 상황으로 응급실을 내원해 치료받은 기록이 있다. 이후에도 항생제 관련 치료 이상반응이 반복되어 왔다”며 “따라서 담당 주치의의 장시간 숙고 및 소견에 따라 코로나 백신 접종에 대해 신중하면서도 심사숙고할 수밖에 없었기에, 이유와 더불어 현재 백신 미접종자인 점도 함께 밝힌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20일 소속사 레이블SJ에 따르면 은혁은 이날 오전 선제적으로 진행한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 의심 소견을 받았고,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한 결과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은혁은 지난해 12월 코로나19 백신 3차 접종까지 완료한 상태다. 소속사 측 관계자는 그의 증상에 대해 “현재 경미한 증상만 있으며, 예정된 스케줄은 모두 중단했다”고 전했다.

사진=크리에이티브그룹 아이엔지 공식 홈페이지
사진=크리에이티브그룹 아이엔지 공식 홈페이지

크리에이티브그룹 아이엔지 입장 전문.

크리에이티브그룹 아이엔지입니다.

당사 소속배우 송지효 SBS <런닝맨> 녹화 불참 관련 말씀드립니다.

지난 17일 프로그램 녹화 중 확진자와 동선이 겹친 사실을 20일에 확인하였고, 이후 즉각적으로 관련 내용을 관계자들에게 신속히 전달한 후 코로나 19 유전자 증폭 검사(PCR)를 진행했습니다.

즉각적인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이후 선제적 조치를 취하고자 예정된 스케줄을 취소하고, 10일 간 자가격리에 들어갔습니다. 이에 24, 25일 예정된 <런닝맨> 녹화에도 불참을 결정했습니다.

더불어 10일간 자가격리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송지효 배우는 과거 어린시절 '양약 알러지' 병력을 진단받은 바 있습니다. 특히 지난 2011년에는 바쁜 촬영 일정 중, 체력회복이 절실했던 상황 속 링거를 맞은 후 몸에 반점이 올라오고, 호흡이 가빠지는 등 위급했던 상황이 발생했었습니다. 당시 긴박했던 상황으로 응급실을 내원해 치료받은 기록이 있습니다. 이후에도 항생제 관련 치료 이상반응이 반복되어 왔습니다.

따라서 담당 주치의의 장시간 숙고 및 소견에 따라 코로나 백신 접종에 대해 신중하면서도 심사숙고할 수밖에 없었기에, 이유와 더불어 현재 백신 미접종자인점도 함께 밝힙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보건 당국의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소속 배우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방역 당국의 협조요청에도 성실히 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톱데일리 Top Daily

 

Copyright ⓒ 경기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