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플러스, <그리드> 캐릭터 스틸컷 공개

디즈니플러스, <그리드> 캐릭터 스틸컷 공개

OTT뉴스 2022-01-21 10:51:01 신고

<그리드> 캐릭터 스틸컷(사진=디즈니플러스)

디즈니플러스가 첫 UHD 오리지널 시리즈 <그리드>의 캐릭터 스틸컷을 공개했다.

서강준, 김아중, 김무열, 김성균, 이시영의 아우라만으로도 기대감이 고조된다.

2월 16일 공개를 확정 지은 <그리드>는 디즈니플러스가 2022년 자신 있게 선보이는 첫 번째 K-장르물이다.

태양풍으로부터 인류를 구원한 방어막 '그리드'를 탄생시킨 채 사라진 미지의 존재 '유령'이 24년 만에 살인마의 공범으로 다시 나타난 후, 저마다의 목적을 위해 그를 쫓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추적 스릴러다.

공개된 스틸컷은 각각의 캐릭터와 혼연일체 된 배우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 먼저, '유령'의 끈질긴 추적자, 관리국 직원 '김새하'(서강준 분)와 사건 현장에서 '유령'을 목격한 후 사건을 쫓는 강력계 형사 '정새벽'(김아중 분)이 시선을 끈다.

우연히 살인 용의자와 정면으로 맞닥뜨리고 최초 신고자가 된 새하와 그 현장에 출동한 형사 새벽, 그렇게 두 사람의 첫 만남이 이뤄진다. 그런데 범인의 도주를 도운 공범이 공기처럼 사라지는 기현상이 벌어지면서 <그리드>의 미스터리가 시작된다.

드라마 <WATCHER(왓쳐)>로 "장르물에도 강하다"는 호평을 받았던 서강준은 이번에도 여지없이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한다. 24년만에 다시 나타난 '유령'의 진실을 반드시 밝혀내겠다는 집요하면서도 간절한 눈빛만으로도 캐릭터에 설득력이 더해진다.

<그리드> 캐릭터 스틸컷(사진=디즈니플러스).

이어 '유령'의 존재를 부정하는 관리국 직원 '송어진'(김무열 분)에게선 냉철한 표정 속에서도 때론 속내를 알 수 없는 서늘한 눈빛을 주목해야 한다.

'사라지는 여자'를 찾으라는 사무국도, 함께 일하는 동료들도 이해되지 않는 송어진은 하루 빨리 사무국에서 벗어나는 것이 목표다. 그런데 눈앞에서 사라지는 여자에 대한 정식 보고를 포착한 뒤, 혼란스러운 상황에 직면한다.

단정하고 반듯한 차림새가 여느 공무원처럼 보이지만, 그 안에 미스터리가 도사리고 있을 것만 같은 느낌은 김무열만이 빚어낼 수 있는 연기 내공에서 비롯된다.

<그리드> 캐릭터 스틸컷(사진=디즈니플러스).

스틸컷만으로도 심상치 않은 존재감을 뿜어내는 '김마녹'(김성균 분)은 정확한 출생연월도 모르고, 가족도, 친구도 없는 정체불명의 살인마다. 그런데 미지의 존재 '유령'이 나타나 그를 돕는다. 그가 '유령'의 비호를 받게 되는 이유가 궁금증을 한껏 자극하는 대목이다.

김성균은 이미지만으로도 '역시'라는 감탄사를 뿜어내게 한다. 아무렇게나 쓴 모자로도 숨겨지지 않는 섬뜩한 눈빛은 몸서리가 처질 정도다.

위 4명의 인물들이 각기 다른 목적으로 쫓는 '유령'은 <그리드> 미스터리의 핵심 인물이다. 1997년 전지구적 방어막 '그리드'를 만들어 태양풍의 위협에 종말의 위기에 처했던 인류를 구원하고 사라졌다가, 24년만에 다시 나타나 살인마를 돕기 때문이다.

표정부터 눈빛 하나까지 완벽하게 캐릭터에 스며든 이시영의 범접 불가 포스와 신비로운 분위기만으로도 미스터리를 증폭시킨다.

캐릭터와 하나된 배우들부터 <비밀의 숲> 이수연 작가와 영화 <신의 한 수 :귀수편>의 리건 감독의 날선 연출을 통해 웰메이드 장르물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그리드> 제작진은 "하나의 살인 사건을 시작으로 더욱더 커져가는 미스터리의 실체와 저마다의 목적으로 '유령'을 추적하기 시작한 이들의 뜨거운 활약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Copyright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