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한네트, 미 연준 "디지털 달러, 가장 적합한 통화 가능" 보고서 발표에 강세

[특징주] 한네트, 미 연준 "디지털 달러, 가장 적합한 통화 가능" 보고서 발표에 강세

머니S 2022-01-21 10:47:35 신고


미 연방준비제도(Fed)가 디지털 달러 관련 첫 번째 보고서를 발표한 가운데 디지털 화폐 관련주로 분류된 한네트의 주가가 강세다. 

21일 오전 10시42분 한네트는 전거래일대비 320원(3.45%) 오른 95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연준이 발표한 40쪽 분량의 보고서를 통해 디지털 달러가 현재 금융체계를 매개로 거래될 경우 미국에 "가장 적합한(best suit)" 통화가 될 수 있다고 봤다. 다만 "(이번 보고서 발표는) 특정 결과를 진전시키기 위한 의도가 아니며 (연준은) 궁극적으로 디지털 달러 발행 수요에 대한 입장을 갖고 있지 않다(takes no position)"고 밝혔다.

그러면서 현재 디지털 거래는 시중은행의 부채인 반면 CBDC(디지털 화폐)는 연준의 부채가 될 수 있어 우려된다고 덧붙였다. 연준은 "그렇게 되면 민간과 중앙은행의 역할과 책임이 바뀔 수 있다"며 CBDC 발행시 정부가 국민의 사생활을 침해하지 않고 불법 금융을 제한할 권한을 유지할 수 있을지도 알 수 없다고 했다.

이와 관련해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CBDC의 장단점을 많은 이들과 함께 검토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네트는 1997년 VAN(카드결제중개업자)사업을 목적으로 한국컴퓨터에서 독립한 이후 현금자동지급기 사업을 주로 하며 디지털 화폐 관련주로 분류됐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