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李 자필편지 영상'에 "준비안해놓고 친환경?…거짓말"

이준석, '李 자필편지 영상'에 "준비안해놓고 친환경?…거짓말"

연합뉴스 2022-01-21 00:07:37

일부 언론 '이재명, 자필 편지 온라인 영상' 공개 보도

이준석, 울산 청년정치사관학교 특강 이준석, 울산 청년정치사관학교 특강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3일 오후 울산시당 강당에서 열린 '제4기 울산 청년정치사관학교' 특강을 하고 있다. 2022.1.13 yongtae@yna.co.kr

(서울=연합뉴스) 류미나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0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오프라인 홍보물 대신 '자필 편지 온라인 영상'을 공개키로 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 "거짓말쟁이"라고 말했다.

앞서 일부 언론은 이 후보가 예비후보자들이 보내는 종이 홍보물 대신 자필로 편지를 쓰는 영상을 찍어 24일 공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해당 언론은 친환경과 함께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호남에 손편지를 보내기로 한 것에 대한 맞대응 성격이라는 의미를 부여했다.

이 대표는 페이스북에 해당 보도를 링크한 뒤 "미리 준비 안 해놓고 환경을 걱정한다느니 좋은 말로 둘러대려는 데 설명해드리겠다"면서 "호남 지역에 편지를 보내려면 호남 전 지역 구청과 시청에 예비후보자 홍보물 발송용 주소 신청을 미리 해야 한다. 이 절차로 다 수합하는 데 최대 2주, 인쇄·발송 절차 등을 다 하면 열흘 이상 더 걸린다"며 "오늘 결심해도 이재명 후보는 보낼 방법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진짜 이재명 후보가 환경을 걱정하면 나중에 종이 공보물을 안 보내야 하는데 그건 또 보낼 것"이라면서 "그게 예비후보자 홍보물의 10배 분량"이라고 말했다.

minaryo@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