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발한 전술 선보인 T1, DRX에 2:0 승리…개막 3연승

기발한 전술 선보인 T1, DRX에 2:0 승리…개막 3연승

한스경제 2022-01-20 18:46:10 신고

LCK 개막 3연승에 성공한 T1 선수단 / 사진=김재훈 기자 rlqm93@sporbiz.co.kr
LCK 개막 3연승에 성공한 T1 선수단 / 사진=김재훈 기자 rlqm93@sporbiz.co.kr

[한스경제=김재훈 기자] T1이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에서 DRX를 꺾고 리그 3연승을 달성했다.

T1은 20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 위치한 ‘롤파크(LoLPark)에서 진행된 LCK 스프링 스플릿에서 기막힌 밴픽 전략을 선보이며 DRX에 2:0 승리를 거뒀다. DRX는 개막 3연패와 함께 세트 6연패를 당하며 아쉬움을 삼켰다.

페이커 통산 70번째 카드 트린다이머 등장…돌진 조합 승리

1세트 T1은 탑 카밀, 정글 다이애나, 미드 트린다이머, 원거리 딜러 사미라, 서포터 라칸을 선택하며 극강 돌진 조합을 완성했다. 특히 페이커의 트린다이머는 개인 통산 70번째 챔피언이다.

T1은 경기 시작 1분 만에 칼날부리 근처에서 케리아의 순간 판단으로 DRX 표식을 잡아내며 기분 좋게 출발했다. 이어 6분경 T1은 드래곤 앞 소규모 전투에서 시야를 활용해 DRX 정글과 바텀 듀오를 잡아내며 초반 정글 및 바텀 라인 주도권을 완전히 장악했다. 하지만 9분경 정령 전투에서 2킬을 추가했지만 무리한 전투 설계로 오히려 상대에게 3킬과 전령을 내주고 초반 좋았던 흐름을 내주고 말았다.

DRX의 좋은 흐름은 오래가지 못했다. 14분경 탑 라인에서 양 팀은 서로의 움직임을 읽고 전투에 나섰지만 페이커 더 빠른 합류를 통해 T1이 4킬을 추가하고 분위기를 다시 가져왔다. DRX가 2찬 전령을 차지하고 T1 미드 1차를 철거 했지만 사이드 라인 주도권을 잡지 못해 효과를 보지 못했다.

사이드 주도권을 활용해 상대를 흔들던 T1은 24분경 바론을 차지했다. DRX가 철수하는 T1을 붙잡으며 3킬을 올렸지만 4명이 전사했으며 드래곤 4스택까지 허용하고 말았다. 결국 27분 마지막 전투에서 DRX를 전멸시킨 T1은 그대로 1세트 승리를 가져갔다.

1세트 POG를 받은 T1 '페이커' 이상혁 / 사진=김재훈 기자 rlqm93@sporbiz.co.kr
1세트 POG를 받은 T1 '페이커' 이상혁 / 사진=김재훈 기자 rlqm93@sporbiz.co.kr

숨막히는 운영 능력 보인 T1, 2:0 셧다운 완성 

2세트는 DRX가 먼저 칼을 들었다. 4분 표식이 미드 라인에 개입해 페이커를 노렸지만 스킬 연계가 이뤄지지 않으며 잡아내지 못했다. 반면 동시에 T1 오너는 바텀 라인에 개입해 베릴을 잡아내고 점수를 올렸다.

이후 8분경 전령 싸움을 준비하기 위해 합류하는 T1 케리아 사냥에 성공한 DRX는 드래곤까지 챙겼다. 그사이 T1은 전령을 사냥하며 교환에 성공했다. 또한 T1은 14분경 2차 전령 전투에서 DRX가 아쉬운 호흡을 보이자 그 틈을 노치지 않고 전투 승리와 전령까지 챙겼다. DRX는 이후 킬을 추가하고 드래곤을 차지하며 균형을 맞추기 위해 노력했다.

제우스의 피오라를 이용해 숨막히는 운영으로 DRX를 흔들던 T1은 25분 드래곤 전투에서 오너의 드래곤 스틸과 전투 승리로 바론까지 차지하면 확실한 승기를 잡았다. 결국 28분경 바론 버프를 이용해 DRX를 압박한 T1은 상대를 밀어내고 경기를 마무리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