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란티스 공식 출범 1주년… "지속 가능 모빌리티 기업으로 도약"

스텔란티스 공식 출범 1주년… "지속 가능 모빌리티 기업으로 도약"

머니S 2022-01-20 17:09:37 신고

스텔란티스가 창립 1주년을 맞아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전환 방향을 제시했다. 

카를로스 타바레스 스텔란티스 최고경영자(CEO)는 20일 "고객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증가에 따라 자동차 산업이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며 "지구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더 친환경적이면서 합리적이고 안전한 이동수단의 필요성이 요구되는 시기"라고 밝혔다. 

스텔란티스는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기술 기업으로의 전환을 위해 14개의 자동차 브랜드와 2개의 모빌리티 브랜드를 지원하는 전동화 및 소프트웨어 전략을 실행하고 2025년까지 300억유로(약 40조5000억원) 이상의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스텔란티스는 오는 3월1일 스텔란티스 장기 전략을 발표할 계획이다. 타바레스 CEO는 장기 전략 외에도 지난 1년 동안의 성과를 공유했다. 카를로스 타바레스 CEO는 "▲시트로엥 C4 ▲피아트 펄스 ▲DS 4, DS 9 ▲지프 커맨더 ▲그랜드 체로키 ▲그랜드 체로키 L ▲왜고니어 ▲그랜드 왜고니어 ▲마세라티 MC20 ▲오펠 모카, 록스-e ▲푸조 308 등 10종 이상의 성공적인 신차 출시와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및 벌칸 에너지 솔루션과의 파트너십 체결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냈다"고 말했다. 

카를로스 타바레스 CEO는 "신생 기업인 만큼 아직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많지만 스텔란티스는 올바른 길을 걷고 있다고 믿고 있다"며 "치열한 경쟁 속에서 스텔란티스에게 던져지는 도전들을 기회로 삼아 계속 전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