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홍준표 전략공천 요구에 "공천 관여할 생각 없어"

윤석열, 홍준표 전략공천 요구에 "공천 관여할 생각 없어"

이데일리 2022-01-20 14:09:46 신고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0일 “공정한 위원회를 조성해서 맡기고, 나는 공천 문제에 직접 관여할 생각이 없다”고 주장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내게 힘이 되는 세 가지(연말정산·반려동물·양육지원) 생활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마치고 취재진을 만난 윤 후보는, 홍준표 의원이 3월 재보선 지역에 대한 전략공천을 요구한 데 대해 이같이 밝혔다.

앞서 전날 홍 의원과 윤 후보가 비공개 회동을 한 가운데 홍 의원이 윤 후보에게 서울 종로 지역은 최재형 전 감사원장, 대구 중·남구에는 이진훈 전 대구 수성구청장을 각각 전략 공천하는 방안을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윤 후보 측은 불편한 심기를 내비치고 있다.

윤 후보는 ‘홍 의원의 공천 제안으로 파열음이 나온다’는 질문에 “파열음이 나온다는 얘기를 저는 아직 듣지 못했다. 뭐 그런 얘기가 있을 수 있겠다”며 “(공천은) 공정한 위원회를 구성해서 맡기겠다”고 답했다.

그는 “공정한 원칙에 따라 하겠다는 입장”이라며 “공천관리위원회를 구성해서 공정하게 정한 기준과 방식에 따라 하는 것을 원칙으로 세웠다. 구체적인 건 말하기 어렵다”고 강조했다.

대선 경선 경쟁자였던 유승민 전 의원과의 소통 여부에 대해서는 “말하기 어렵고, 계속 소통하려고 노력한다”고 말을 아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