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하, 이재명 160분 분량 '욕설파일' 공개

장영하, 이재명 160분 분량 '욕설파일' 공개

더팩트 2022-01-18 17:23:00 신고


민주당 "비방죄로 즉각 고발"

'굿바이 이재명' 저자 장영하 변호사가 18일 오후 국횟 소통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욕설 파일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국회=남윤호 기자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굿바이 이재명' 저자인 장영하 변호사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욕설과 막말이 담긴 미공개 녹음파일 160분 분량 35개를 18일 공개했다.

장영하 변호사는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후보의 육성이 담긴 160분 분량의 녹음 파일을 언론에 공개했다.

장 변호사는 "이 후보는 어머니 문제를 놓고 시종일관 거친 욕설로 형을 몰아붙이는 등 격한 감정을 토해냈다"며 "이번에 공개하는 녹취록엔 이재선 씨의 정신병원 강제입원을 둘러싼 형제간의 갈등이 적나라하게 담겨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공개된 파일에는 그동안 일부 공개됐던 내용뿐만 아니라 공개되지 않은 내용도 포함돼 파장이 일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은 장 변호사의 이번 음성파일 공개에 즉각 대응하고 나섰다. 민주당은 "녹음파일을 공개한 국민의힘 선대위 소속 장 모 변호사를 후보자 비방죄로 즉각 고발한다"면서 "장 변호사가 불법 배포한 이 자료를 선별 편집해 공개하는 행위 역시, 선관위 지침에 위배될 뿐 아니라 후보자 비방죄와 선거법 위반에 해당되므로, 즉시 고발 조치 할 것임을 밝힌다"고 경고했다.

녹취록에서는 이 후보가 재선 씨에게 '정신병자'는 물론 형수인 박인복 씨를 향한 욕설 등이 휴대전화 음성메시지와 통화 녹취록 등이 담겼다.

장 변호사는 "MP3 파일을 동영상 형태로 바꿔서 제 페이스북에 올리는 작업을 하고 있다"며 "국민이 이 후보의 실체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게 도와달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더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