촬영지를 찾아 아일랜드 배경 영화 5편

촬영지를 찾아 아일랜드 배경 영화 5편

세시간전 2022-01-18 16:00:00

그 때 그 #설레임 그대로. 여행 미디어 "세시간전"에서 여행관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에디터에게 여행지를 추천해달라는 질문을 들으면 꼭 언급하는 나라가 있다. 바로 아일랜드. 다른 서유럽 국가들에 비해 유명하지는 않지만, 황량하고 쓸쓸한 분위기 그리고 광활한 자연이 특히 아름다운 여행지다. 특히, 대도시 곳곳을 채우는 버스킹에 음악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더 설렐 만한 곳.

@betweenuss__

아일랜드는 최근 방영한 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 의 배경으로 등장하기도 했으며, 그 외 수많은 영화의 배경이 되기도 했다. 그럼 어떤 여행지를 배경으로 어떤 영화가 촬영되었는지 확인해보자.

글 아띠




프로포즈 데이(Leap year, 2010)

플레이스: 아란 제도

출처=네이버 영화 <프로포즈 데이> 스틸

출처=영화 <프로포즈 데이>

4년에 단 한 번 찾아오는 2월 29일! 주인공 애나는 이날 아일랜드에서는 여자가 남자에게 청혼하는 관습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아일랜드로 출장 간 남자친구를 찾아 프로포즈 여행을 떠난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험난한 여행길이 펼쳐지고 데클랜이 더블린까지 향하는 길에 동행하는데.

아일랜드의 소박한 마을 풍경과 자연을 가장 잘 보여준 영화가 아닐까 싶다. 가장 아름다웠던 장면은 기차를 기다리다 두 주인공이 언덕 위 발리카버리 성(Ballycarbery Castle)으로 향하는 장면이다.

출처=영화 <프로포즈 데이>

출처=영화 <프로포즈 데이>

해당 장면을 보고 아일랜드에 대한 로망이 커진 에디터였지만, 실제로 발리카버리 성은 픽션의 장소로 포트리셔 인근에 위치한 둔 마스크(Rock Of Dunamaise)를 언덕 위에 CG로 합성해 탄생했다.

@betweenuss__

영화의 대부분은 아란 제도에서 촬영됐다. 아일랜드에서도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 아란 제도. 영화에서는 딩글이라는 마을에 데클랜이 살았지만, 촬영은 아란 제도 중 가장 큰 섬인 이니쉬모어에서 주로 촬영됐다. 마지막 장면인 프로포즈 장면 역시 이니쉬모어 섬 절벽 위에서 촬영됐다.




P.S 아이러브유 (p.s I Love you, 2007)

플레이스: 위클로 마운틴스 국립공원

출처=영화

출처=영화

뇌종양으로 제리가 세상을 떠나고, 연인 홀리는 제리를 잊지 못해 괴로워한다. 그런데 홀리의 30살, 제리로부터 30번째 생일 선물이 도착하는데.

주인공 홀리는 제리와 아일랜드에서 처음 만난다. 위클로우 공원을 걷던 주인공 홀리는 우연히 만난 제리에게 위클로우 공원이 어디냐는 귀여운 질문을 던진다. 실제로 아일랜드에서 가장 큰 국립 공원으로 입구, 출구가 정확히 명시되기보다 지역이 넓게 공원으로 지정되어 나도 모르게 공원에 진입하게 된다.

@betweenuss__

위클로 공원의 중심과도 같은 명소는 테이 호수(Lough Tay). 어두운 물색 덕분에 기네스 호수라고도 불린다. 당시 이곳에 찾은 에디터는 산 아래 내려다보이는 호수의 웅장한 모습에 압도당하는 기분을 느꼈다.



원스(Once, 2006)

출처=영화 <원스>

출처=영화 <원스>

Falling Slowly~ 아마 영화는 안 봤어도 노래는 한 번쯤 들어봤을 테다. 듀엣곡으로 특히 유명한 해당 음악은 영화 <원스> 의 대표곡으로, 영화는 아일랜드의 수도 더블린을 배경으로 촬영됐다.

더블린은 실제로도 버스킹의 성지로 더블린을 비롯해 코크, 골웨이 등 아일랜드의 대도시에는 버스킹 연주를 하는 이들을 많이 볼 수 있다. 거리에서 울려 퍼지는 연주도 훌륭하지만, 버스킹 연주와 맥주가 더 해진 아이리시 펍도 아일랜드에서 꼭 즐겨줘야 하는 즐길 거리다.

@betweenuss__

더블린에서 가장 인기인 곳은 ‘템플바’. 붉은 외관 앞에서 남기는 인증샷도 인기며 펍에는 라이브 연주가 끊이지 않는다. 특히 통기타를 연주하며 굵은 목소리로 부르는 컨트리송 재질 음악은 아일랜드로 다시 떠나고 싶게 만드는 기억이다.

@betweenuss__

@betweenuss__


싱 스트리트(Sing Street, 2016)

플레이스: 달키

출처=영화 <싱 스트리트>

전학 간 학교에서 첫눈에 사랑에 빠진 소년 코너는 모델 지망생이라는 소녀 라피나에게 잘 보이고 싶은 마음에 밴드를 하고 있다 거짓말을 하고 급하게 밴드를 결성한다.

영화 <싱 스트리트> 는 아일랜드를 배경으로 하는 음악 영화다. 해당 영화의 감독은 영화 <원스> , <비긴 어게인> 를 연출한 존 카니 감독의 음악 영화로 그는 아일랜드 출신의 감독이기도 하다. 그 덕분인지 아일랜드 도시 풍경을 더 잘 담아내지 않나 싶다.

출처=영화 <싱 스트리트>

출처=영화 <싱 스트리트>

가장 두드러진 명소는 더블린 근교에 위치한 달키 섬이다. 두 주인공이 배를 타고 피크닉을 갈 때 그리고 마지막 엔딩 장면에서 영국을 가기 위해 보트에 오를 때 달키, 콜리모어 항이 배경으로 등장한다.



러브 로지(Love, Rosie, 2014)

플레이스: 호스항

출처=영화 <러브, 로지>

출처=영화 <러브, 로지>

어릴 적부터 단짝이었던 로지와 알렉스. 서로 마음을 숨기고 다른 파트너와 졸업 파티에 참여하면서 그들의 사랑은 점점 엇갈린다. 12년 동안 어긋나는 이들의 사랑의 결말은?

영화 속 배경은 영국의 작은 마을이라 언급되지만, 실제로는 아일랜드 곳곳에서 촬영이 진행되었다.

@betweenuss__

포트마녹 해변, 호스, 위클로 카운티 등의 명소가 배경으로 중간중간 등장했다. 이중 호스(Howth)는 더블린에서 차량으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한 항구 도시로 아름다운 해안선을 자랑한다.



저작권자 © 여행이 설레는 시간, 여행 미디어 '세시간전'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