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녹취 방송 본 이준석 "문제 될 일 없다"

김건희 녹취 방송 본 이준석 "문제 될 일 없다"

더팩트 2022-01-17 00:00:00 신고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6일 윤석열 대선 후보 배우자 김건희 씨와 유튜브 채널 기자의 7시간 통화를 보도한 MBC 방송 직후 "문제가 될 일이 없다"라며 방송국을 향해 "어떤 부분이 문제 되는지를 조금 더 명확하게 지적했으면 하는 생각"이라고 지적했다. 지난달 26일 국민의힘 당사에서 허위경력 의혹 등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하던 김 씨. /남윤호 기자

MBC 김 씨 녹취 일부 방송…조국·박근혜·선거 등 발언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6일 윤석열 대선 후보 배우자 김건희 씨의 통화 녹음 방송 후 "후보자의 배우자가 정치나 사회 현안에 대해 관점을 드러내는 것은 전혀 문제가 될 일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MBC 스트레이트는 이날 오후 8시20분 논란이 됐던 김 씨와 유튜브 채널 서울의소리 기자와의 약 7시간45분 통화 내용 중 일부를 방송했다. 해당 방송에서 김 씨는 자신을 둘러싼 쥴리 논란부터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안희정 전 충남지사 미투 사건 등과 관련한 생각을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이 대표는 방송 직후 보도 내용을 보았다며 "방송에서 정확히 어떤 부분이 문제 되는지를 조금 더 명확하게 지적했으면 하는 생각"이라고 MBC 측을 지적했다.

그는 이어 "특히 보도될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인지하지 못한 상황에서는 여러 사안이나 인물에 대해서 편하게 평가하고 표현할 수 있는 것"이라며 "그리고 선거 과정에서 가족만큼 후보자를 생각하고 노력하는 사람이 없기에 모든 단위의 선거에서 가족의 역할은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후보자의 배우자가 본인에게 과도한 의혹을 제기하는 매체들에 대해서 지적하고, 조언을 해주는 사람들에 대해서 감사를 표하고, 캠프를 구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인사를 영입하는 것은 전혀 문제가 될 일이 아니다"라며 "실제 언론인 출신들이 선거 과정에서 여기저기 캠프에서 많이 활동하고 있다"며 김 씨의 선거캠프 발언 등은 문제 될 것이 아니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다음 주에도 MBC에서 보도예정이라고 하니, 다음 주에는 정확히 어떤 부분이 어떤 이유로 문제 되는지도 언론사의 관점을 실어 보도하면 시청자의 이해가 더 쉬울 것 같다"고 요구했다.

MBC 스트레이트 방송 중 김 씨가 조국 전 장관 관련한 발언 내용. /MBC스트레이트 갈무리

한편 김 씨는 방송에서 조 전 장관의 검찰 수사 등에 대해 "조국의 적은 민주당"이라며 "조국 수사를 그렇게 크게 펼칠 게 아닌데, 검찰을 너무 많이 공격해서 이렇게 싸움이 된 것"이라고 했다.

그는 이어 "빨리 끝내야 된다는데 유튜브·유시민 이런 데서 계속 자기 존재감 높이려고 (사건을) 키웠다. (윤 후보를) 보수가 키워줬겠느냐. 보수는 자기네가 해 먹고 싶을 것"이라며 "정치라고 하는 건 항상 자기편에 적이 있다는 걸 알아야 한다"고 했다.

김 씨는 또 박 전 대통령 탄핵에 대해서도 "박근혜 전 대통령을 탄핵시킨 건 보수다. 진보가 아니다"라며 "바보 같은 것들이 진보, 문재인 대통령이 (박 전 대통령을) 탄핵시켰다고 생각하는데, 그게 아니다. 보수 내에서 탄핵시킨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더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