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코로나 신규확진 7000명 돌파… 의료대응·지원 지속 보강"(상보)

김부겸 "코로나 신규확진 7000명 돌파… 의료대응·지원 지속 보강"(상보)

머니S 2021-12-08 08:30:08 신고

김부겸 국무총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잔자 폭증에 대해 “지난주 하루 확진자가 5000명을 넘어섰고 오늘은 7000명을 돌파하는 등 확산세가 매섭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8일 오전 경기도청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확진자 폭증 여파로 의료대응 여력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총리는 “전체 확진자의 80%가 집중된 수도권에서 의료계의 적극적인 협조로 병상을 지속 확충해 나가고 있지만 확진자 증가세를 따라잡기에는 힘겨운 상황"이라고 우려했다.

김 총리는 “정부는 의료 대응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자 현행 재택치료를 환자 중심으로 대폭 개선한다”며 “시·군·구 부단체장 책임 하에 행정지원 인력을 확대 투입하고 관리의료기관도 병원뿐 아니라 의원급까지 확대하는 등 재택치료 지원체계를 한층 보강한다”고 말했다.

그는 “치료기간 중 환자의 불안감을 덜어드리고자 응급이송체계를 확충하는 등 의료 서비스를 빈틈없이 보완할 예정”이라며 “내년 초부터는 경구용 치료제가 고위험 재택치료자에게도 처방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가족 등 공동격리자 관리 기간을 10일에서 7일로 단축하고 가구원수에 비례해 생활지원금을 추가로 지급하는 등 재택치료에 따른 불편과 부담을 최대한 해소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코로나19 예방수칙, '의무'이자 '배려'입니다"
#올바른 마스크 착용 #건강한 거리두기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