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지옥 줄거리·등장인물·결말 후기··시즌2 예상 '한눈에'

넷플릭스 지옥 줄거리·등장인물·결말 후기··시즌2 예상 '한눈에'

살구뉴스 2021-11-29 19:43:40

넷플릭스
넷플릭스

 

넷플릭스 지옥 개봉일을 시작으로 줄거리, 등장인물, 제작사, 결말 후기, 웹툰 원작, 작가, 제작사, 시즌2, 결말 해석, 죄, 부활, 옷, 박정자 아이들, 유아인 죽음, 유아인 아역, 세계 순위. OST, 관련주까지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지옥은 지옥행을 '고지'받은 이들에게 예고된 시간에 지옥 사자가 찾아가 목숨을 앗아가는 초자연적 현상 '시연' 일어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사회의 혼란을 틈타 부활한 사이비 종교단체 새진리회와 진실을 밝히려는 이들의 사투를 스펙타클하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19일 오후 5시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에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Hellbound·연상호 감독)'이 공개와 동시에 월드 흥행 차트 1위에 진입하며 오징어 게임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콘텐트 스트리밍 서비스 랭킹 사이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에 따르면 '지옥'은 공개 하루만인 20일 랭킹 포인트 634점을 얻었습니다.

잉 '넷플릭스 오늘 전세계 톱 10 TV 프로그램' 1위에 올라서며 한국 콘텐츠의 저력을 과시했습니다.

국가별로 살펴보면 한국 포함 홍콩, 인도네시아, 자메이카, 말레이시아, 쿠웨이트, 멕시코, 모로코, 필리핀, 폴란드, 루마니아, 사우디 아라비아, 싱가포르, 베트남 등 총 24개국에서 정상에 올랐습니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지옥'은 예고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 선고를 받는 초자연적인 현상이 발생하고, 혼란을 틈타 부흥한 종교단체 새진리회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입니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일명 '연니버스' 세계관을 구축하고 있는 연상호 감독의 신작으로, 유아인, 김현주, 박정민, 원진아, 양익준, 김도윤, 김신록, 류경수, 이레 등이 출연해 '지옥'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어떤 세상인가, 인간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에 대한 날카로운 질문을 던지는 '지옥'은 공개 전부터 토론토국제영화제, BFI 런던 영화제, 부산국제영화제 등 국내외 유수 영화제에 초청되며 뜨거운 관심을 모았습니다.


'지옥'은 이변없이 글로벌 시청자들을 사로잡으며 1위 출발을 알렸고, 향후 입소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관계자는 "이제 한국 드라마라고 하면 일단 시청하고 보는 분위기가 조성된 것 같습니다. '봤다'고 말하는 후기와 평가도 하나의 밈 현상이 됐습니다. '지옥' 역시 국내외 시청자들의 첫 평은 호불호가 갈리고 있지만, 그 이유가 명확해 꾸준히 이야기화 되기 좋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지옥'은 19일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됐습니다.

총 6부작으로 연상호 감독이 스토리를 쓰고 '송곳'의 최규석 작가가 그림을 그린 웹툰이 원작입니다.

지옥은 첫 공개 시연의 주인공 박정자(김신록 분)의 부활 결말로 자연스레 시즌2를 예고해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이에 새진리회 초대 의장 정진수(유아인 분), 배영재(박정민 분), 배영재 아내(원진아 분)이 부활해 돌아올 것인지에 대한 궁금증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 부활의 의미와 결말 해석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도 커지며 많은 지옥이 큰 인기를 얻고 있음을 반증했습니다.

제작사는 클라이맥스 스튜디오며 관련주로는 덱스터가 언급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