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설여지는 가격의 프리미엄 가구 고민없이 예산에 맞춰 들이는 방법

망설여지는 가격의 프리미엄 가구 고민없이 예산에 맞춰 들이는 방법

알렛츠 ALLETS 2021-11-29 15:25:59 신고

프리미엄 가구를 집에 둔 사람이 몇이나 될까? 관심을 가졌다가도 이내 ‘헉’소리 나는 가격에 주저하는 이들이 더 많을 것이다. 하지만 실망은 금물. 우리에겐 알맞은 사이즈와 합리적인 가격, 디테일 퀄리티까지 갖춘 미니어처가 있으니! 내 방에 어떤 작품을 두고 싶은지만 고민하면 된다.



베르너 팬톤 - 팬톤 체어


vitra.com



vitra.com



‘비트라 체어’를 검색했을 때 가장 먼저 연관 검색어에 뜨는 팬톤 체어. 등받이부터 다리까지 하나로 이어진 일체형 디자인은 의자의 전통적인 구조를 탈피한, 말 그대로 유니크한 조형물이다. 베르너 팬톤이 1960년에 디자인한 것으로 당시에는 파격적인 디자인 탓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고. 디자인한 지 60년이 지났다는 게 믿기지 않을 만큼 세련된 이 의자는 비트라 사이트에서 미니어처로 만날 수 있다. 레드, 옐로, 블루, 블랙, 화이트 5종 1세트로 구성되어 있어 컬러풀한 인테리어 오브제로 제격이다. 

비트라 미니어처 팬톤 체어 28만원


아르네 야콥센 - 에그 체어


lykkedesign.co.kr



fritzhansen.com



덴마크 건축가이자 디자이너인 아르네 야콥센이 디자인한 에그 체어. 거대한 달걀 모양을 형상화하는 이 의자는 머리 받침과 등받이, 팔걸이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몸을 폭 감싸는 듯한 안정감을 선사한다. 아름다운 곡선 디자인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타임리스 아이템이다. 미니어처는 가로 13.5cm, 세로 16.5cm 사이즈로 선반이나 사이드 테이블에 디스플레이 하기 딱 좋다. 블랙, 레드 두 가지 컬러로 마감 처리가 꼼꼼하게 되어 있어 오리지널 가구의 디테일과 비교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프리츠 한센 미니어처 에그 체어 27만원 


스튜디오 65 - 보카 소파


rooming.co.kr



shop.gufram.it



보자마자 시선을 사로잡는 강렬한 입술 모양의 정체는 '가구계의 팝 아트'를 만드는 구프람의 시그니처, 보카 소파다. 이는 스튜디오 65의 작업물로, 초현실주의 작가인 살바도르 달리가 할리우드 여배우의 입술에 영감을 얻어 만든 작품 ‘메이 웨스트 립스 소파(Mae West Lips Sofa, 1938)’를 차용해 만들었다. 과감한 컬러와 위트 있는 디자인의 보카 소파는 어떤 공간이든 마치 갤러리에 와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한다. 게다가 이탈리아에서 팝아트를 차용한 가구를 만드는 구프람은 작품에 가까운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선보이는 브랜드라는 사실! 크기만 작을 뿐 충분히 공간을 압도하는 오브제가 분명하다. 

구프람 미니어처 보카 소파 179유로


미스 반 데어 로에 - 바르셀로나 체어


kolor.de



berlinerluft.org



바르셀로나 체어는 20세기 대표 건축가로 손꼽히는 미스 반 데어 로에의 작품이다. 1929년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세계 박람회의 독일관 설계를 의뢰받고, 그에 어울리는 의자를 구상하다가 만들게 된 것이라고. 고대 이집트의 귀족 의자에서 영감을 받아 다리 프레임을 X자 형태로 만들고, 그 위에 가죽 시트를 더해 우아한 매력을 극대화했다. 놀 브랜드의 바르셀로나 체어는 DIY형 미니어처로 만날 수 있는데, 베를리너 루프트에서 선보이는 평면도 엽서가 그것이다. 엽서에 그려진 라인에 맞게 오리고 접어서 조립하면 입체 조형물이 완성된다. 직접 만들어서 작품을 소장하기 때문에 더욱 애착이 가는 미니어처로 바르셀로나 체어 외에도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베를리너 루프트 포스트 카드 놀 바르셀로나 체어 무료 다운로드 가능 

EDITOR 박지연


Copyright ⓒ 알렛츠 ALLET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