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장모 '통장잔고증명 위조' 재판서 동업자 주장 반박

윤석열 장모 '통장잔고증명 위조' 재판서 동업자 주장 반박

연합뉴스 2021-10-28 12:11:21 신고

윤석열 전 검찰총장 장모 공판 윤석열 전 검찰총장 장모 공판

(의정부=연합뉴스) 김병만 기자 =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장모 최모씨가 28일 경기도 의정부지법 7호 법정으로 들어서고 있다. 2021.10.28 kimb01@yna.co.kr

(서울·의정부=연합뉴스) 김동호 권숙희 기자 = 땅 매입 과정에서 통장 잔고 증명서를 위조한 혐의 등을 받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장모 최모(75)씨에 대한 6차 공판이 28일 의정부지법에서 형사8단독 박세황 판사의 심리로 열렸다.

이날 재판에서는 통장잔고 증명서를 위조해준 혐의로 최씨와 함께 기소된 안모(59)씨를 통해 계약금 반환소송을 대리했던 변호사 이모(80)씨가 최씨 측 증인으로 출석했다.

최씨 측 변호인은 증인을 상대로 "안씨는 자신에게 증인이 잔고증명서를 보여줘서 봤다는데 사실이 맞냐"고 질문하면서 위조한 통장잔고 증명서 행사가 최씨 동업자로 알려진 안씨의 단독 행동이었음을 입증하는 데 주력했다.

이에 대해 증인 이씨는 "정확히 기억은 안 난다"고 답했다.

앞선 재판에서 최씨는 통장 잔고 증명서를 위조한 혐의는 인정하면서도 "안씨가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에서 정보를 취득하는 데 쓰겠다고 해 동의한 것"이라고 주장했으나 안씨는 "최씨가 먼저 접근했다"며 반박했다.

최씨는 2013년 4∼10월 도촌동 땅 매입 과정에서 안씨와 공모해 은행에 347억원을 예치한 것처럼 통장 잔고 증명서를 위조한 혐의로 기소됐다. 도촌동 땅을 사들이면서 안씨의 사위 등 명의로 계약하고 등기한 혐의도 있다.

안씨는 현재 같은 법원에서 따로 재판을 받고 있다.

최씨의 다음 재판은 오는 12월 2일로 잡혔다.

한편 최씨는 요양병원 불법 개설과 요양급여 부정 수급 혐의로도 기소돼 1심에서 징역 3년을 선고받았으며, 현재 항소심 재판이 진행 중이다.

이 사건으로 법정구속됐다가 지난달 9일 보석으로 풀려난 최씨는 최근 석방 조건을 위반했다는 논란이 일어 검찰에서 보석 취소 신청을 낸 상태다.

최씨는 또 경기 양주시 추모공원 경영권 편취 의혹으로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의 수사도 받고 있다. 이와 관련 이미 경찰은 두 차례나 혐의없음(증거불충분) 결론을 내린 바 있으나 검찰의 재수사 요청으로 최근 다시 수사를 재개했다.

suki@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