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한19’ 지금 전 세계는 이것 때문에 전쟁 중…“우리나라는 세계 5위.” (2)

‘프리한19’ 지금 전 세계는 이것 때문에 전쟁 중…“우리나라는 세계 5위.” (2)

톱스타뉴스 2021-10-25 22:26:03

‘프리한19’에서는 잃어버려서는 안 되는 소중한 것들 19위가 공개되었다. 

10위는 냉동 종자에 대한 이야기가 소개되었다. 미래의 종자 멸종에 대비하여 많은 나라들이 종자를 중, 단기적으로 저장하고 있다는 것이다. 수면 위로 떠오른 식량 부족 문제는 모든 나라들이 앓고 있는 것이고 따라서 여러 국가들이 앞 다투어 종자를 확보하고 있다고 한다. 한국의 시드뱅크는 세계 5위 수준에 머물러 있다고 한다. 
 
tvN show '프리한19' 방송 캡처
tvN show '프리한19' 방송 캡처


9위는 얼룩소들이 사라져가고 있다는 사실에 대해 소개되었다. 우리 토종 소 중 하나인 칡소는 황소와 함께 매우 오랜 시간동안 우리나라가 길러 온 소였다. 그러나 일제 강점기 때 일본들은 황소와 칡소 150만 마리를 일본으로 반출해 갔다. 그 때 황소를 제외한 수많은 소들이 학살당했고, 따라서 칡소는 현재 멸종 위기에 처했다고 한다. 

일본의 유명한 소인 와규는 우리나라에 있던 흑소를 품종 개량한 것이라는 사실도 밝혀졌다. 오상진 아나운서는 “너무 분별없이 다 뺏어갔으니.”라며 안타까워하는 표정을 숨기지 않았다. 그렇지만 상황이 그렇게 나쁘지는 않다. 정부 기관에 의해 칡소는 그 품종을 늘릴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받고 있다고 한다. 

tvN show 예능 프로그램 ‘프리한19’는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정선영 reporter@topstarnews.co.kr

Copyright ⓒ 톱스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2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