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개월 딸 기저귀 곰팡이 필 때까지 안 갈아준 20대 부부 징역형

9개월 딸 기저귀 곰팡이 필 때까지 안 갈아준 20대 부부 징역형

아이뉴스24 2021-10-25 20:26:27 신고

[아이뉴스24 이정민 기자]기저귀를 제때 갈아주지 않는 등 비위생적 환경에 아이를 방치해 신체 발달 장애까지 생기게 한 20대 부부가 징역형 집행유예를 받았다.

25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제12형사부(유석철 재판장)는 아동 유기 및 방임 혐의로 기소된 친부 A씨(27)와 친모 B씨(25)에게 각각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9개월 된 딸을 제때 기저귀를 갈아주지 않은 등 비위생적인 환경에 방치해 신체 발달 장애까지 생기게 한 20대 부부가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 받았다.

또 이들에게 각각 보호관찰과 아동학대 재범 예방 강의 수강 40시간, 아동 관련 기관 취업제한 5년을 명령했다.

이들은 2017년 9월부터 11월 사이 대전 중구의 한 가정집에서 당시 9~10개월 된 친딸 C양이 생활하는 방을 제대로 청소하거나 정리하지 않고 기저귀를 갈아주거나 씻겨주지 않는 등 비위생적인 환경에 방임한 혐의를 받는다.

부부는 다른 가족이 C양의 다리가 아파 보인다는 얘기를 듣고서야 병원에 데려갔고 의사는 세균감염으로 발병하는 우측 고관절 화농성 고관절염 진단을 내렸다.

당시 C양의 우측 고관절 부 뼈는 염증으로 녹았고 기저귀 부위에 있던 곰팡이 감염으로 심한 발진을 겪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재판부는 "피고인들은 형사처벌 받은 전력이 없는 초범이지만 피해자가 행복하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양육·보호할 의무가 있음에도 방치했다"며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생활하게 했고 잘 씻기지 않았다"고 했다.

이어 "심지어 염증이 생겨 뼈가 녹거나 골절됐다가 치유될 정도로 제대로 된 치료를 제공하지 않는 등 최소한의 의무조차 다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며 "납득하기 어려운 변명으로 범행을 부인하며 반성하지 않은 점 등을 고려했다"고 밝혔다.

일부 의료진은 "병이 악화해 당장 치료하는 것은 어렵다"라거나, "후유증으로 잘 걷지 못할 것"이라고 전망하기도 한 것으로 확인됐다.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