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 '고발사주 의혹' 손준성 사전구속영장 청구 "수사에 비협조적"(상보)

공수처, '고발사주 의혹' 손준성 사전구속영장 청구 "수사에 비협조적"(상보)

머니S 2021-10-25 14:40:55

윤석열 전 검찰총장 재직 시기 검찰의 고발사주 의혹을 수사하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손준성 대구고등검찰청 인권보호관(전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에 대해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공수처는 지난 주말 손 전 정책관에 대해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25일 밝혔다. 공수처는 손 전 정책관에게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등 혐의를 적용한 것으로 파악됐다.

공수처 관계자는 "사건 관계인들에게 출석해 수사에 협조해 줄 것을 누차 요청했다"며 "소환 대상자들은 납득하기 어려운 사유를 내세워 출석을 계속 미루는 등 비협조적 태도를 보였다"고 밝혔다.

공수처는 손 전 정책관이 지난해 4월 총선을 앞두고 범야권 인사에 대한 고발장이 검찰 측에서 당시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으로 전달되는 과정에 관여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지난달 그의 자택과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하고 압수물 분석을 진행하며 소환 일정을 조율해왔으나 손 전 정책관은 소환 조사에 협조하지 않았다.

손 전 정책관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은 오는 26일 오전 서울중앙지법 이세창 영장전담부장판사 심리로 열린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1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