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욱, 윤석열·김재원 싸잡아 비판 “광주 모욕 말라”

이원욱, 윤석열·김재원 싸잡아 비판 “광주 모욕 말라”

이데일리 2021-10-21 10:31:36 신고

[이데일리 이성기 기자]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1일 전두환 전 대통령을 비호하는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을 겨냥해 “광주를 더 이상 모욕하지 말라”고 비판했다.

이원욱 의원. (사진=노진환 기자)
이 의원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윤석열 망언에 이어 김재원까지. 이러니 국힘을 국짐이라 하는 것이다”고 이같이 말했다.

그는 “윤석열이야 정치검찰이었으니 책무와 욕망을 구분못하는 사람이었다 치자. 김재원은 공당의 최고위원이 전두환 때를 칭송하며, 대통령이 경제를 전문가에게 맡겨야 한다는 식의 망언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이 의원은 “지금의 사회양극화가 그냥 생긴 것이 아니다. 지금의 토지소유 불평등이 저절로 발생한 게 아니다”며 “전두환이 경제를 최고 일류에게 맡겨서 지금의 대기업 위주의 기업체제, 일류 승자독식의 구조, 자영업자 대량 양산 등의 구조를 만들었다”고 일갈했다.

한편 앞서 윤 전 총장은 지난 19일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갑 당원협의회를 방문한 자리에서 “전두환 대통령이 쿠데타와 5·18만 빼면 그야말로 정치를 잘했다는 분들도 있다. 호남분들도 그런 이야기를 하는 분이 꽤 있다”고 말하며 논란의 중심에 섰다. 뒤이어 김 최고위원이 21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윤 전 총장을 두둔하는 듯 “부동산, 원전 정책 두 가지는 문재인 대통령이 전두환 전 대통령에게 배웠으면 좋겠다”고 주장하면서 파장이 커졌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