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호 팬덤 "허위사실 유포 법적조치, 참담한 심정"

김선호 팬덤 "허위사실 유포 법적조치, 참담한 심정"

머니S 2021-10-18 17:22:24 신고


논란의 중심에 선 대세배우 K씨가 김선호라는 주장이 제기되자 김선호 팬덤이 성명문을 냈다. 18일 이진호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대세 배우 K씨는 김선호'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앞서 지난 17일 네이트판에 K씨 전 여자친구라고 주장하는 A씨의 폭로 글이 올라온 바 있다. 글쓴이는 K씨로부터 혼인을 빙자해 낙태 요구를 받고 이별했다고 주장했다. 이 과정에서 A씨는 K배우가 순수한 대외적 이미지와 달리 주변 관계자들에게 수시로 욕설을 했고 주변인들의 험담을 일삼았다고도 폭로했다. 

유튜버 이진호는 영상에서 "굉장히 많은 단서가 있었는데 핵심적인 내용만 보면 '연극배우 출신', '최근 대세가 된 배우'라고 하는 사람은 김선호 밖에 없다"고 언급했다. 이에 김선호의 팬덤은 남자 연예인 갤러리를 통해 "현재 배우 김선호에 대한 무분별한 억측이 난무하고 있어 너무나도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기에 공식 성명문을 발표한다"며 성명문을 게재했다.

"팬들은 누구나 볼 수 있는 온라인 공간에서 영상, 게시글 또는 댓글 등을 통하여 근거 없는 사실을 유포하거나 욕설과 모욕 등 사람의 명예를 훼손하여 피해 당사자로 하여금 형언할 수 없는 고통을 주는 심각한 범죄행위를 묵과할 수 없다"면서 "온라인상에서 허위의 사실을 생성하여 전파하는 것은 물론이고 남이 생성한 허위사실을 동영상, 게시물 등으로 유포하는 행위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및 형법상 명예훼손죄 등에 해당하는 범죄행위로서 형사처분의 대상이다"라고 강조했다.

팬들은 "김선호의 팬들은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여 배우 김선호의 명예를 훼손하고 심각한 욕설과 모욕적인 발언으로 한 남성의 인격을 말살하는 자들의 범죄행위를 끝까지 추적하고 지속적으로 감시하여 그 어떠한 선처나 관용 없이 형사고소,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 등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알려드린다"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